닫기

일반뉴스

배너

ODVA, 최신 계측 프로토콜 'Ethernet-APL' 인사이트 공유

URL복사

 

ODVA TAG Korea가 '제1회 ODVA 이더넷-APL+EtherNet/IP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2023 국제전기전력전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ODVA Korea 회장을 맡고 있는 엔드레스하우저 김영석 대표의 인사말로 시작했다. 

 

김영석 대표는 "프로세스에서 EtherNet-APL이라는 새로운 프로토콜이 사용되고 있다. 최신 계측의 표준 프로토콜 EtherNet-APL은 원거리 통신, 데이터 신뢰성 등의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EtherNet-APL로 사업의 새로운 성장 동기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Ethernet-APL은 플랜트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물리 계층이다. 이더넷과 APL 기술을 결합하여 산업용 자동화 및 제어 시스템에서 안정적인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Ethernet-APL은 아날로그 계장 시대에서 스마트 팩토리, 인더스트리 4.0을 위한 기술적 토대로, 프로세스 계장 메이커 및 글로벌 기업들이 개발에 참여해 '유일한 표준'을 목표로 하는 기술이다. 

 

 

ODVA TAG Korea 조익영 전무가 Ethernet-APL 기술과 필요성을 소개했다. 이더넷을 사용하면 모든 장치 기능이 단순해지고 유연해지며, 메이커에 구애받지 않고 빠른 설치, 유지보수, 설계, 시운전, 단순화가 가능하다.

 

실제 프로세스 플랜트에서 이더넷 현장을 연결한 결과 현장 리스크 감소, 자산 최적화, 생산성 향상, 현장 설계간 소화, 현장 구축 가속화, 총 소유 비용이 절감 등의 결과가 나타났다.

 

조익영 전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지금이야말로 아날로그 기술에서 벗어나 디지털 이더넷으로 변화할 적기다. Ethernet-APL 기술을 통해 현장의 생산 효율을 최적화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