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하테버, 효율적 공정 관리 위한 ‘SAM technology’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슬러그 두께 최소화하는 슬림 슬러그 공정 채택

터치 스크린으로 공정 제어하는 유압서보 드라이브 마련

 

하테버가 유압서보 이젝터 모듈의 ‘SAM technology’를 선보였다. 하테버는 SAM technology는 ‘유압서보 바 스톱(Bar Stop)’ 이후로 하테버의 새로운 혁신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기술은 롤러 베어링 및 자동차 산업군 제조사에게 높은 생산성 제공이 기대된다고 부연했다.

 

공정에 새로 출시한 유압서보 이젝터 드라이브를 적용하면, 각 설비 단계에 설치한 모듈을 터치스크린으로 개별 제어할 수 있다. 이는 하테버가 주장한 높은 생산성 확보를 달성하는 가능성을 열어둔다.

 

카스텐 시버(Carsten Sieber) 하테버 제품관리 매니저는 “SAM technology는 공정의 수동 작업을 해소해주기 때문에 재도구화 작업 시간이 단축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용자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이점뿐만 아니라 사용자 맞춤 추가 조정 기능이 있어 새로운 처리공정 도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SAM Technology는 디스케일링(Descaling)과 인-다이 포밍(In-die forming) 공정을 한 번의 작업 공정으로 처리하는 기능이 있다. 이를 통해 공구 수명 연장과 복잡한 부품 생산이 용이하다.

 

더불어 SAM Technolony의 슬림 슬러그(Slim Slug) 공정은 이젝터와 펀치 사이에서 슬러그 두께를 가공하기 때문에 슬러그 두께가 감소하는 효과를 거두게 한다.

 

시버 매니저는 “공정에 ‘복합 링 6008(Combination Ring 6008)’ 블랭크를 사용해 중량의 8%에 달하는 원자재를 절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는 연간 1000만 개 부품에 해당하는 250톤의 원자재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치다. 원자재가 단조 부품 제조 분야 원가 부분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는 만큼 비용 절감 차원에서 기능을 할 것으로 분석된다.

 

SAM technology는 Hatebur HOTmatic HM35 설비에 우선 적용돼 출시했다. 향후 하테버의 다른 기계에도 적용돼 선보일 예정이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