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Festo Korea, ‘세미콘 2023’서 반도체 특화 토탈 솔루션 소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피에조 기술이 적용된 웨이퍼 핸들링 솔루션 전시

 

Festo Korea가 오는 2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반도체 장비 재료전시회 '세미콘 코리아 2023'에 참가한다.

 

Festo는 반도체 산업 시장에 특화된 고객 맞춤형 토탈 솔루션 제공뿐만 아니라 자동화의 디지털라이제이션, 에너지 절감과 같은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적의 제안을 제공한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가 주최하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 전시회인 ‘세미콘 코리아 2023’은 매년 반도체 산업의 성장과 최신 반도체 제조 기술 등 다양한 반도체 산업의 변화와 주요 기업의 새로운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Festo Korea는 세미콘 코리아 2023에서 반도체 산업 시장에 특화된 고객 맞춤형 토탈 솔루션 제공뿐만 아니라 자동화의 디지털라이제이션, 에너지 절감과 같은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고민하며 최적의 제안을 드릴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하고자 한다.

 

 

특히 Festo의 경쟁력 중 하나이자 반도체 핵심 공정에 적용 가능한 정밀한 공압(Piezo기술)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정밀한 공압 모션 제어가 가능한 최첨단의 Piezo 기술을 통하여 웨이퍼 핸들링을 위한 압력과 유량을 정밀하게 제어하고, 파티클 발생까지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이 집약된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I 및 Machine Learning을 이용한 시스템 데이터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장비 유지보수와 다운 타임을 줄이는 솔루션, 관절의 정밀한 압력 조절 장치로 유연하고 조화로운 움직임이 가능하고 사람과도 협업이 가능한 Cobot도 전시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UN의 17가지 지속 가능 발전 목표(SDGs)를 준수하기 위한 Festo의 고민과 함께 자동화 생산 라인에서 구현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제품 및 솔루션, 그리고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그리고 부스에서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Festo의 기술만으로 자연의 움직임을 재연한 생체 모방형 로봇 중 하나인 제비 로봇의 비행을 매시간마다 확인할 수 있다. 매일 현장에서는 독일의 기술 전문가가 최신의 트렌드 토픽을 가지고 발표하는 기술 세미나, ‘Expert Talk’를 통해 자동화 현장에서 갖고 있는 궁금증을 직접 해결하실 수 있는 시간 또한 있을 예정이다.

 

Festo Korea 토마스 레킥 대표이사는 “이번 세미콘 코리아에서 Festo Korea는 인더스트리 4.0에 맞는 디지털화 기반의 자동화 토탈 솔루션 파트너로서, 반도체 산업에서도 차별화된 Festo의 가치를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