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F+AW 2023 PREVIEW] 이구스, 지능형 로봇 ‘레벨’로 예지보전 돕는다

URL복사
[무료 웨비나] 차세대 비전 시스템에서 JAI Go-X 시리즈를 활용하는 방법 (3/2, 온라인)

 

이구스가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이구스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계자동화 부품을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고성능 폴리머 소재에 대한 독자적 기술력을 바탕으로 베어링, 체인, 케이블 등 매년 100가지 이상의 신제품 출시와 제품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이구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지능형 로봇 레벨(ReBeL)을 소개한다. 이 제품은 스마트 센서가 통합돼 회전 수, 사이클, 마모율 등의 주요 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예기치 못한 다운타임이나 시스템 장애를 제거하는 예방적 유지보수 구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에너지 체인으로는 2021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E4Q 시리즈를 선보인다. 신제품 E4Q 체인은 12년간 베스트 셀러를 굳건히 지켜온 E4.1의 설계 기술에 특수 개방 메커니즘을 결합해 조립 시간을 40%나 감소시킨 것이 특징이다.

 

여러 층으로 구성할 수 있는 모듈형 가로 분리대와 저소음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소음 댐퍼 옵션 등 새롭게 추가된 여러 가지 기능을 전시장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방문객들에게 슬리브 샘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구스는 전시회 부스에 다양한 제품들이 실제 기계 설비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데모 장비와 샘플을 다채롭게 구성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구스 관계자는 “궁금하신 사항들을 바로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제품 전문가와 지역별 영업 사원이 상주하고, 필요한 책자나 자료도 바로 수령할 수 있도록 충분히 비치해 놓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