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F+AW 2023 PREVIEW] 스토브리코리아, 차별화된 산업용 로봇 기술 소개

URL복사
[무료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미리보기: AI가 결합된 AutoCAD (4/2)

스토브리코리아(주)가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스토브리그룹은 섬유기계·커넥터·산업용 로봇의 메카트로닉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전 세계 약 29개국에 판매 및 A/S거점이 있으며, 50개국에 대리점을 두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스토브리코리아(주)는 1892년 설립한 스토브리그룹의 한국현지법인으로, 국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스토브리코리아(주)는 이번 전시회에서 '커넥터'와 '산업용 로봇' 분야로 부스를 세분화해 제품을 소개한다. 커넥터 분야에서는 전기·데이터·툴 체인저 및 마그넷 클램핑 시스템·퀼 커넥터 시스템을 소개한다. 산업용 로봇 분야는 4축 스카라 로봇·6축 로봇·컨트롤러 및 소프트웨어 및 AGV(무인운반기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로봇 툴체인지 시스템(MPS)'는 하나의 로봇을 다양한 작업의 수행이 가능한 스토브리 로봇 툴체인지 시스템(Robot tool change system)이다. 스토브리코리아(주)는 Payload 100kg부터 2500kg까지 여러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모듈식 설계컨셉은 신속한 유지보수를 통한 공정의 생산성 향상과 작업자의 편의를 보장한다. Ball locking식 잠금 시스템을 통해 장비의 추락을 방지하는 기능도 있다.

 

 

스토브리코리아(주)는 이 밖에도 ▲체결 시간과 유량을 동시에 충족해 높은 생산량을 확보할 수 있는 '멀티 커플링 시스템(MCS) 스토브리' ▲신호·공압·데이터·광통신·전원·유압·동축 등의 다양한 모듈을 사용자가 원하는 사양에 맞춰 조립이 가능한 제품인 'CombiTac' ▲전기버스·전기트럭 등과 같이 대형 전기차량의 고속 충전을 위한 솔루션 제품인 'QCC(Quick Charging Conact)' 등을 커넥터 분야에서 소개한다.

 

관람객들은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안전 로봇 스토브리 'TX2'를 볼 수 있다. TX2는 TX2 암 CS9 컨트롤러로 생산성을 향상이 가능하고, 모듈식 SIL3-PLe 안전 기능으로 사람과 로봇의 협업에도 높은 안정성과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 'TX2touch'는 SIL3/PLe 안전 수준의 유일한 협동 로봇이다. CS9 컨트롤러의 성능과 스마트 연결로 신뢰성과 생산성을 보장한다.

 

 

스토브리코리아(주)는 스카라 로봇 'TS2 스토브리'도 함께 선보인다. TS2 스카라 로봇의 새로운 시리즈다. 스토브리코리아(주)의 스토브리 자체 개발의 차별화된 JCS 드라이브 기술로 업그레이드 된 4축 로봇이다. 짧은 사이클 타임과 높은 반복정밀도를 자랑한다. 민감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위생적 설계도 TS2 스토브리의 장점이다. 

 

한편,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코엑스 전관을 사용하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