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무역의 날 ‘20억불 수출의 탑’ 수상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가 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0억불 수출의 탑'을 받았다. 2010년 10억달러 수출 달성 이후 10여년 만에 29억달러 수출을 이뤄내며 수상 영광을 안은 것이다.

 

앰코코리아는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 기업으로, 세계 7개국에 18개의 생산 거점을 둔 앰코테크놀로지의 한국 법인이다. 1968년 설립 이래 매출의 90% 이상을 수출하는 반도체 수출 산업 역군이기도 하다.

 

회사는 글로벌 공급망 혼란과 여러 경영적 악조건 속에서도 국내 최초로 2.5D TSV(실리콘 관통 전극) 패키지 및 첨단 사물 인터넷(IoT) 제품을 양산화하고, 고도의 패키징 기술이 요구되는 시스템 인 패키지(Advanced SiP), 웨이퍼 레벨 패키지(Advanced WLP) 등을 생산함으로써 해외 신규 고객을 발굴해 추가 매출을 창출했다. 

 

또 PCB 등 반도체 원재료 국산화와 관련해서는 국내 업체들과 전략적 협업 체제를 구축하거나, 해외 장비 수입처를 국내 업체로 전환해 최근 5년 동안 7800만달러가 넘는 수입 대체 효과를 발생시키는 등 국내 반도체 산업과 생태계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앰코코리아는 최근 2년간 3200명을 새롭게 채용했으며, 다자 간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 전문 인력 양성과 취업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이런 고용 창출 활동을 인정받아 2021년에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울러 장애인 의무 고용을 초과 이행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한 결과 2020년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공단이 선정하는 ‘True Company(장애인고용 신뢰기업)’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앰코코리아가 독보적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국내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분야의 위상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재정립하는 데는 지종립 대표의 공이 컸다.

 

지종립 대표는 54년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반도체 패키징 분야에서 꾸준히 선도적 기술을 리드하기 위해 기술 연구 개발과 우수 인력 확보에 중점을 둬 왔다. 

 

예를 들어 인천 송도사업장의 앰코 글로벌 R&D센터는 차세대 컴퓨팅, 데이터 센터, 사물 인터넷, 자율주행에 필요한 반도체 패키징 기술을 개발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앰코 글로벌 R&D센터는 최근 4년간 178여종의 특허를 등록했으며 세계적인 전자 및 반도체 회사들과 함께 5G 안테나 모듈, 양면 실장 RF 모듈, 레이저를 이용한 실장 장비 및 공정 개발 등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쉼 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신규 비즈니스 창출 및 고객 유치에 힘쓰며 2021년에는 29억달러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이를 통해 지 대표는 앰코코리아와 한국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산업의 성장을 동시 견인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