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탈레스,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으로 디지털 주권 지원 나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서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준수·데이터 거버넌스 관리 지원

     
주요 정보 시스템, 사이버 보안 및 데이터 보안 기업 탈레스가 클라우드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의 최신 기능을 발표했다. 

 

해당 솔루션은 아마존 AWS,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라클 클라우드, SAP, 세일즈포스 등의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디지털 주권 요구사항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BYOK(Bring Your Own Key) 기능으로 기업에게 강화된 데이터 보안 및 암호화 키 소유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탈레스는 앞서 '2022 탈레스 클라우드 보안 보고서'를 통해 설문 참여 기업 중 72%가 복수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를 이용한다며 멀티 클라우드 도입의 가속화를 나타낸 바 있다. 해당 보고서 응답자의 과반수(52%)가 클라우드 암호화 데이터 접근용 키를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콘솔에서 관리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이러한 가운데, 탈레스가 제공하는 BYOK기능은 사용자가 멀티 퍼블릭 클라우드 전반에서 민감데이터를 통제할 수 있도록 철저한 암호화와 키 라이프 사이클 관리를 제공하는 외부 키 관리 서비스로, 사용자는 이를 통해 중앙화된 키 관리를 할 수 있다.

 

멀티 클라우드 암호화 키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인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는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과 네이티브 클라우드 키 및 BYOK 관리를 돕는다. 이에 더해 민감 데이터가 저장된 클라우드 외부에서 키를 유지 및 관리하고,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며 멀티 클라우드 환경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토드 무어 탈레스 암호화 제품 담당 부사장은 "많은 기업이 클라우드 기반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며 민감정보 마이그레이션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IT전문가들은 새로운 보안 문제점들과 사투를 벌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탈레스는 클라우드에서 사용하는 고품질의 키를 중앙화하고 유지 및 통제하려는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솔루션으로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이 데이터 거버넌스, 위험, 컴플라이언스와 관련된 주요 문제들을 다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탈레스가 사이퍼트러스트 클라우드 키 매니저에 통합한 최신 기능은 데이터의 위치와 상태에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프라이빗한 암호화를 지원해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고객신뢰를 강화한다.

 

한편, 탈레스는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기업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이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설치 시 대면하는 리스크 완화, 컴플라이언스 준수, 운영 탄력성(Resiliency) 구축과 같은 잠재적 문제의 해결을 지원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