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넥스페리아, SOA 두 배 향상된 핫스왑 ASFET 출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핵심 반도체 전문업체인 넥스페리아(Nexperia)가 10개의 새로운 25V 및 30V의 완전 최적화 소자들을 출시해 '핫스왑 및 소프트 스타트용 ASFET(특수목적용 MOSFET)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소자들은 업계 최고의 향상된 안전 작동 영역(Safe Operating Area: SOA) 성능과 매우 낮은 RDS(on) 를 결합한 것으로 데이터 센터 서버 및 통신 장비를 포함한 12V 핫스왑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넥스페리아에 따르면 ASFET은 출시 이후 그동안 배터리 절연, DC 모터 제어, 이더넷에 의한 전력 공급(PoE), 자동차 에어백 애플리케이션 등 최적화된 분야에서 성공을 거뒀다.

 

돌입 전류는 핫스왑 응용 제품에서 신뢰성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향상된 SOA 모스펫을 최초로 개발한 넥스페리아는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 완전히 최적화된 '향상된 SOA기능을 가진 핫스왑 및 소프트 스타트 ASFE' 포트폴리오 설계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다. 

 

PSMNR67-30YLE ASFET 소자는 이전 기술보다 2.2배 더 강력한 SOA(12V @100mS)를 제공하면서도 RDS(on) (최대)값이 0.7mΩ에 불과하다. 이 소자는 Spirito 효과 (더 높은 전압의 SOA 곡선에서 발견되는 더 가파른 하향 기울기로 표시됨)를 제거했으면서도 최적화되지 않은 여타 소자들과 비교할 때 전체 전압 및 온도 범위에서 탁월한 성능을 유지한다. 

 

넥스페리아는 125°C에서 이러한 새로운 소자를 완전히 특성화해 핫 SOA 데이터시트 곡선을 제공함으로써 설계를 열 분해할 필요가 없도록 설계자들을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8개의 새로운 소자들 (25V 3개 및 30V 5개)은  대부분의 핫스왑 및 소프트 스타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0.7mΩ에서 2mΩ 범위의 RDS(on)를 갖춘 LFPAK56 및 LFPAK56E 로 패키징된다. 0.5mΩ의 더 낮은 RDS(on) 를 가진 두 개의 추가 25V 제품들은 수 개월 내에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