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피에스아이, 2022 DTon서 편리하고 정밀한 헥사곤 3D스캐너 소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피에스아이가 ‘2022 한국산업대전(DTon)'에서 헥사곤의 3D스캐너를 소개했다.

 

2022 한국산업대전은 10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전시회다. ‘미래기술과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제조장비/공작기계관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로보틱스관 ▲정밀측정기술관 ▲미래에너지기술/스마트플랜트관 ▲IT기술관 ▲발전플랜트 특별관으로 구성됐다.

 

피에스아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헥사곤의 3D Arm, Stereo 등 다양한 스캐너 제품군을 선보였다. 3D스캐너는 레이저·LED 등을 통해 실제 물건의 형상 데이터를 가상공간에 구현해준다.

 

3D스캐너는 제조 현장에서 제품 및 부품의 검사, 역설계 공정에 사용하고 있으며 자동차, 항공, 선박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헥사곤의 Absolute Scanner AS1 For Arm 제품은 Arm형태의 3D스캐너다. 이 스캐너는 좁은 공간에도 접근 가능하고 탈착 가능한 피스툴 모양 손잡이가 특징이다. 휴대용 측정 암과 레이저 트래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레이저 스캐너로, 전환 시 재정렬 작업이 필요하지 않아 손쉽게 스캔할 수 있다.

 

화면에서 LED 및 투사 거리 측정기 가이드를 사용해 정확한 스캐너 위치 지정을 할 수 있으며, 특허받은 SHINE 기술을 사용해 거의 모든 표면을 스캔할 수 있다. 신속한 부품 측정을 위한 광폭 스캔라인과 ISO 10360-8 부록 D를 준수하는 풀 시스템 스캐닝 인증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정확도 높은 결과를 제공한다.

 

 

StereoScan neo는 간단한 캘리브레이션을 통해 편의성을 제공한다. 추가적인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없이 Geomagic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스캐너를 직접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색상 및 강도 적용제어가 가능한 풀 컬러 프로젝션 기술, 고속의 디지털 프로젝션을 통한 빠른 스캐닝, 빠르고 쉬운 측정 렌즈 교체, 고해상도 카메라 센서로 높은 정확도 구현을 돕는다.

 

한편, 한국기계산업진흥회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해 18일 개막한 한국산업대전은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2)’, ‘2022 국제 공구 및 스마트 용접 자동화전(TOOL TECH+SMART WELDING AUTOMATION FAIR 2022)’과 동시 개최해 21일까지 열린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