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코그넥스코리아, “스마트 제조혁신의 핵심은 딥러닝 솔루션”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디지털스마트제조혁신&디지털 트윈 융합 기술 세미나 2022 참가

 

코그넥스코리아는 ‘디지털스마트제조혁신&디지털 트윈 융합 기술 세미나 2022’에 참석해 쉽고 빠른 딥러닝인 엣지러닝에 관해 정원빈 이사가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디지털 스마트공장에 대한 이해와 디지털트윈 기술 적용으로 변화되는 스마트팩토리 산업을 예측해보고 최신 주요 제조 공정 기술을 분석하고자 기획됐다.

 

코그넥스코리아 정원빈 이사는 발표 연사로 참석해 코그넥스의 혁신적인 딥러닝 솔루션, 엣지러닝으로 구현하는 스마트팩토리 내용 등을 공유하고, 엣지러닝이 사용되고 있는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그동안 많은 제조 기업이 디지털 스마트 제조 혁신을 위하여 딥러닝 기술을 도입해 오고 있으나, 딥러닝 학습과정이 너무 오래걸리거나, 학습을 위한 인력을 추가로 채용하게 되어 더 많은 비용을 투입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다.

 

또한 딥러닝 프로그램이 너무 복잡해 전문가가 아닌 일반 작업자는 사용이 어려워 정확율을 높이는데 어려움이 많이 있어온 것이 사실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코그넥스코리아 정원빈 이사는 전문가가 아니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딥러닝, 사전 학습된 딥러닝 라이브러리를 적용하여 몇 분 만에 빠르게 학습을 할 수 있는 ‘엣지러닝’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엣지러닝이 탑재된 스마트 비전 시스템, 비전프로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소개했다.

 

코그넥스코리아 정원빈 이사는 “딥러닝은 도입 이후 실제 생산 현장에 적용하기까지의 과정이 더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덧붙여 "다양한 산업의 광범위한 니즈를 이해하고 이를 실제 딥러닝 알고리즘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력, 학습과정에서 추가적인 전문가, 인력투입 등의 어려움을 최소화해주면서 정확도가 높은 결과를 안정적으로 도출해주는 딥러닝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스마트 제조혁신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