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테크노트

배너

IPC에서 산업용 프로토콜의 유연한 통합

  • 힐셔
  • 등록 2022.06.14 11:39:15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IPC 전문업체인 ADS-TEC Industrial IT에서는 자체 산업용 Box PC 및 HMI에 힐셔의 netJACK 옵션 모듈을 사용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마스터나 슬레이브 기능을 필요에 따라 툴없이 유연하게 장착하기 위한 범용 솔루션이다.

 

netJACK

 

교체형 모듈인 netJACK 제품은 마스터나 슬레이브 기능의 추가를 통한 장치 업그레이드용 폐쇄형 IP40 하우징의 범용 솔루션이다. 모든 변형 모델은 동일한 기구적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도 동일하다.

 

 

이 교체형 모듈은 공급망 내의 모든 지점에서 (최종 고객의 현장에서도) 공구 없이 쉽게 장착 가능하다. 그 외 특징으로는 이하와 같다.

 

· 마스터 및 슬레이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 하드웨어 하나로 모든 실시간 이더넷 프로토콜 지원

· PCI Express, 이중 포트 메모리 또는 SPI를 통한 연결

 

ADS-TEC Industrial IT GmbH

 

ADS-TEC Industrial IT GmbH는 독일 슈투트가르트 인근 뉘에르팅겐에 위치한 본사에서 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자동화, 물류, 의료, 자동차, 기계공학 등의 산업을 위한 산업용 컴퓨터와 IT 시스템을 개발, 생산해 왔다.

 

 

ADS-TEC Industrial IT의 고객들이 현대화된 기계 및 공장 건설 분야에서 종종 산업용 PC를 서로 다른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해야 하는 문제에 직면하게 되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모든 공통 산업용 통신 표준과의 융통성 있는 연결과 호환성을 요구하고 있다.

 

다른 제조업체들의 광범위한 고정형 PC 카드의 통합은 잠재적으로 산업용 PC 제조업체인 ADS-TEC Industrial IT에 산업용 PC의 내부 케이블 배선 및 인터페이스 슬롯에 대한 기구적 개조와 같은 개별적인 개발로 인한 높은 비용을 초래한다. ADS-TEC Industrial IT의 경우, 이러한 제품 개조는 대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개발 프로세스와 관련이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대형 프로젝트에 대해서만 경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ADS-TEC Industrial IT는 터치 패널 PC 및 Box PC와 터치 패널 모니터의 조합으로 구성된 신규 시리즈 9000의 혁신적인 산업용 디자인과 정교한 기능을 통해 업계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있다. 시리즈 9000 개발의 핵심은 PROFINET, EtherCAT 또는 Ethernet/IP와 같은 다양한 산업용 프로토콜의 필요 지향형 통합이었다.

 

이는 기계 및 공장 제조업체가 계획 수립, 부품 조달 및 기계 제작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통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서로 다른 고정형 필드버스/RTE 카드가 장착되어 있는 다양한 산업용 PC 변형 모델의 판매량 예측 및 재고 비축을 위한 지출도 줄어들게 된다.

 

ADS-TEC Industrial IT는 신규 시리즈 9000에서 고객의 초기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힐셔의 검증된 교체형 모듈인 netJACK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netJACK 제품은 공장 자동화 분야의 모든 일반 산업용 프로토콜을 마스터뿐만 아니라 슬레이브나 장치 기능에도 매핑 가능하며,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가능케 해주는 특별한 핵심 기술인 PCI Express 연결 옵션도 제공한다.

 

독일 뉘에르팅겐에 기반을 둔 ADS-TEC Industrial IT는 자체 IPC에 추가 케이블 연결 없이 실제 실시간 이더넷 인터페이스를 직접 장착할 수 있으며 힐셔의 입증된 프로토콜 스택을 신뢰, 사용함으로써 자체 펌웨어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모든 필드버스나 실시간 이더넷 프로토콜을 ADS-TEC Industrial IT의 IPC에 추가 개발 없이 통합할 수 있다. 또 모듈 설치 시 툴도 사용할 필요 없다. IPC에서 사용되는 통신 프로토콜을 변경해야 할 경우 모듈의 펌웨어를 새로운 요구사항에 맞게 바로 변경 가능하며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netJACK 모듈에 로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기의 다양성을 줄이고 최종 사용자가 산업용 프로토콜을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변경은 공급망 내 모든 지점에서, 최종 고객도 직접 수행할 수 있다.

 

ADS-TEC Industrial IT는 수년 동안 힐셔의 기술을 이용해 왔으며, 이는 ADS-TEC Industrial IT가 힐셔의 플랫폼 개념과 친숙한 에코시스템을 통해 모듈 기반 솔루션으로의 전환을 비교적 쉽게 실현할 수 있게 했다. 이로 인해, 힐셔의 기술은 ADS-TEC Industrial IT에서 Intel Whiskey Lake를 기반으로 한 신제품의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이다.

 

 

ADS-TEC Industrial IT GmbH의 산업용 PC 및 모니터 시스템 제품 매니저 요한 겐겐바흐는 “우리는 Box PC와 HMI의 개발 및 생산 복잡성을 줄여준 힐셔라는 유능한 파트너사를 찾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신규 시리즈 9000을 통해 고객은 보다 자유로운 기계 및 플랜트 계획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