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는 ‘천안 부성지구 한라비발디’를 이달 중순 공급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하2층~최고 25층, 9개동 전용면적 △84㎡A타입 311세대 △84㎡B타입 185세대 △84㎡C타입 158세대 등 총 654세대다.

전 세대가 전용 84㎡으로 구성된 이 단지는 판상형과 탑상형의 복합형 구조로 남서향 위주로 배치되며, 4Bay로 채광과 통풍을 고려하고 외관 디자인 요소와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다는 게 한라측 설명이다. 혁신적인 평면설계를 도입해 공간 활용을 배려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꾸미고 1.32대1의 주차공간, 헬로우라운지, 게스트하우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고 덧붙였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직산-부성간 1번 국도 확장 사업이 지난해 준공되었고 직산사거리 입체화 사업도 연계 중이고, 서북-성거 국도 대체 우회도로도 2024년 3월 개통 예정”이라며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부성역 신설이 최근 확정됐고, 평택-오송간 KTX노선 2복선화 사업이 2027년 완공 예정이고 공주-천안간 민자고속도로 사업도 2026년에 개통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는 “1호선 두정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 KTX 천안아산역, SRT 오송역이 가깝고, 천안IC를 인접하고 있다”면서 “성성지구와 두정지구 생활권을 이용할 수 있는 입지로서, 롯데마트 이마트, 천안시농수산물도매시장 등 대형유통시설과 단국대부속병원 등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두정동과 천안터미널 등 기존 상권도 이용이 가능하고, 부성지구 내 부대초등학교와 부성중학교 등이 근접해있으며 공주대학교 천안캠퍼스 단국대 상명대 등 대학교와 북일고 북일여고 업성고 등 고등학교도 통학가능 거리에 있는 한편, 성성호수공원와 주변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에는 개발이 확정된 천안 제5산업단지 및 수신일반산업단지를 비롯 천안시 총 13개 단지가 있다”면서 “천안 테크노파크 산업단지, 북부 BIT 산업단지, 천안직산 도시첨단산업단지 등도 조성될 예정으로 알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6월 중 천안시 서북구에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