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인사동정

배너

아이엘사이언스, 백경국 전 현대모비스 연구기획 총괄 영입

URL복사
제조기업 혁신을 위한 Siemens on AWS 컨퍼런스에 모십니다 (7.5)

 

자동차 램프 등 전장 부문 실리콘렌즈 신기술 적용 확대에 핵심적 역할 수행 예정

 

아이엘사이언스가 백경국 전 현대모비스 연구기획 총괄 전무를 자사 고문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백경국 신임 고문은 아이엘사이언스의 실리콘렌즈 신기술 적용 확대 및 자회사 아이트로닉스의 자율주행 기술 분야 자문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백경국 고문은 1986년부터 34년간 현대차그룹에서 근무했다. 현대자동차 엔지니어로 입사해 2005년부터 2011년까지 현대차 패키지 및 제품개발팀장을 지냈다.

 

이후 2013년까지 현대/기아 디자인센터 디지털디자인실장을 역임했고, 2016년 1월까지는 현대차그룹 중대형 총괄 3PM 실장로 재직했다.

 

2016년 2월부터는 현대모비스 연구기획실장으로 자리를 옮겨 현대모비스의 ICT 전략 TF 멤버로 미래 전략 수립에 역할을 했고, 2017년 2월부터 2020년까지는 현대모비스의 연구 기획을 총괄하는 연구기획사업부장로 재직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자동차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백경국 고문 영입으로 자동차 헤드램프, 라이팅그릴, 턴시그널램프 등 다양한 전장 부문에서 자사의 실리콘렌즈 신기술 적용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천안에 업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실리콘렌즈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동사가 보유한 조명용 실리콘 광학렌즈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 인증도 획득했다.

 

한편, 백경국 고문은 아이엘사이언스의 자회사인 아이트로닉스의 사외이사도 겸임한다. 현대모비스의 연구기획 분야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던 백 고문은 아이트로닉스에 V2X 자율주행 분야 기술 혁신과 관련해 자문을 할 예정이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자동차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풍부한 경륜을 가진 백경국 고문 영입으로 당사의 실리콘렌즈 및 아이트로닉스의 자율주행 분야에서 한 단계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신기술 개발 및 제품 적용 범위 확대 등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