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에버랜드 메타버스 내달 출시...이제는 놀이기구도 가상공간에서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30초 분량 티저 영상 공개 하루 만에 10만 뷰 기록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내달 '에버랜드 메타버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내달 17일 1차로 공개될 예정인 에버랜드 메타버스에는 가상공간에서 티익스프레스, 슈팅 워터펀 퍼레이드카 물총싸움, 반딧불이 잡기 체험 등 3가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전날 에버랜드가 SNS에 공개한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은 이날 오전 현재 하루 만에 10만 뷰를 기록했다.

 

메타버스에서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는 실제 놀이기구 우선탑승권이나 상품교환권 등 선물도 증정된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전 세계 7억명이 이용하는 로블록스에 출시된 가상 놀이공간 '플레이댑 랜드'에 맵 형태로 조성된다.

 

앞서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가상과 현실이 접목한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세계에 에버랜드 세계관을 확장하고자 블록체인 서비스 혁신기업 플레이댑과 지난 3월부터 메타버스 구축을 준비해왔다.

 

에버랜드는 1차 공개 후 모든 놀이기구 뿐만 아니라 향후 스피드웨이, 골프장 등에까지 메타버스를 확대해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는 "메타버스뿐 아니라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에버랜드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캐릭터, 교육, AR 게임 등 파크 인프라와 연계된 디지로그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