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디지털라이프

배너

헤어라인과 모발이식이란?

URL복사
[무료 초대합니다]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모발과 이마의 경계선인 헤어라인은 상대방과 정면으로 마주했을 때 자연스럽게 시선이 집중되는 부분이다. 사소해 보이지만,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 부위 관리는 주로 여성들의 관심사였지만, 최근에는 탈모를 겪는 젊은 남성들도 관심을 갖기도 한다.

 


같은 현상이라도 원인은 다르다. 전문의들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 주로 M자 탈모 때문이다. 이는 이마와 맞닿은 모발부터 탈락하면서 양쪽 관자놀이의 헤어라인이 뒤로 밀려나게 되는 현상이다. 반면, 여성의 문제는 탈모보다는 선천적인 경우가 많다는 게 전문의들의 설명이다. 헤어라인이 둥글지 않고 뚜렷하게 각이 졌거나 울퉁불퉁한 지그재그 모양인 사례도 있다.


이들 전문의들은 “모발의 굵기가 가늘어지는 탈모 초기 혹은 선천적으로 숱이 적은 경우에는 화장품 등을 사용하여 커버할 수도 있다”면서 “하지만 일시적이어서 장기적으로는 모발이식 등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을 고려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모앤블레스의원 신경균 대표원장은 “이식 면적이나 모낭 수가 일반적인 모발이식에 비해 적어 간단한 시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며 “디자인, 밀도, 모발의 위치와 방향 등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적지 않다”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