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F+AW 2022 참가업체 인터뷰] 한국페트라이트 마케팅 파트 조연서 과장 “단품만이 아닌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으로 고객 스마트공장화 이끌어”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한국페트라이트는 지난 1947년 창업 이후, 약 75년 동안 편안·안전·안심 ‘3安’의 사회 환경 실현을 기업이념으로 둔 기업으로 빛, 소리, 문자, 네트워크를 융합해 신호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는 토털 솔루션 공급 기업이다. 본사는 일본 오사카에 소재하고 있으며, 최첨단 R&D 센터, 일본과 인도네시아 2곳에 생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선두기업답게 전 세계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신호기기 부문 1위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국페트라이트 마케팅 파트 조연서 과장은 “단품만이 아닌 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으로 고객의 스마트공장화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Q. 스마트 팩토리 영역에서 한국페트라이트 솔루션이 주는 이점은.

A. 고성능, 빠른 설치, 경제적 비용의 한국페트라이트 WD PRO 시리즈는 장비의 상태정보를 시스템으로 빠르게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리고 설치하는 데도 아주 간편하고 시간이 적게 드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 또한, 유선 시스템의 1/10인 경제적인 비용으로 시스템 도입이 가능하다. 스마트 팩토리의 진입장벽이라고 할 수 있는 비용 문제, 데이터 공용성, 시스템 확장성을 근본적으로 한국페트라이트의 무선 스마트 팩토리 구축 솔루션 WD PRO 시리즈로 해결이 가능하여 스마트공장화를 최적으로 이끌 수 있다.

 

Q. 지난해 비즈니스 성과는 어땠으며, 올해 기대는.

A. 한국페트라이트는 전년 목표 대비 2021년에는 21%이상 성장세를 보여 코로나 상황에서도 견고한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는 특정 분야의 매출 의존도를 벗어나,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에서 높은 성장을 거두었다.

 

올해는 기존의 신호기기 산업 분야 외 새로 성장하는 2차전지산업과 보안산업 분야에도 네트워크 제품이 다양하게 쓰일 수 있도록 고객 맞춤 서비스 전략을 세워 좀 더 다양한 분야에 고객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Q. 최근 주요 산업 고객들의 니즈에 어떠한 변화가 있으며, 한국페트라이트는 어떤 대응을 하고 있나.

A. 코로나19 이후 많은 설비현장에서는 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스마트 공장화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국가에서도 정책적으로 공장 자동화 지원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고 대략적인 평균 지원 금액은 1억 5천만 원으로 집계된다. 그런데 이 금액 안에서 스마트 공장화 시스템을 도입하기에는 많은 한계가 따른다. 더 큰 초기비용이 필요하다는 현장 의견을 반영하여 한국페트라이트에서는 무선 스마트 팩토리 구축 솔루션을 선보였다.

 

설치비용 문제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고, 데이터 공용성, 시스템 확장성이 큰 장점이다. 또한, 무선 네트워크 WD PRO 시리즈는 시그널타워의 무선 통신을 통하여 실시간 모니터링과 설비의 가동률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Q.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2)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고성능, 빠른 설치, 경제적 비용의 한국페트라이트 무선 스마트 팩토리 구축 솔루션 WD PRO 시리즈는 장비의 상태정보를 시스템으로 빠르게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설치하는 데도 아주 간편하고 시간이 적게 든다. 또한, 유선 시스템의 10분의 1 경제적인 비용으로 시스템 도입이 가능하다. 한국페트라이트는 심플하고 빠르며 경제적인 시스템인 무선 WD PRO 시스템을 메인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Q. 앞으로 계획.

A. 우리는 단품만이 아닌 네트워크 솔루션을 공급하는 회사로서 저희 네트워크 제품이 필요한 시장을 발굴하여 개척해 나아갈 계획이다. 또한, 정부 지원받아 스마트 팩토리화를 주도하려는 기업에 솔루션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러한 도전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자세로 국내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는 제품 개발도 해나갈 계획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