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일반뉴스

배너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현장의 스마트제조 위한 준비는 이곳에서!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주)첨단이 오는 2월 15일(화)부터 17일(목)까지 총 3일간 제조산업의 스마트화를 총망라하는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제조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제조 기술이 필수적이다. 특히 스마트제조 기술은 Digital, Network, AI를 기반으로 가속화·고도화되고 있다. 

 

제1회로 개최되는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24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정부의 정책은 물론, 스마트 제조 기술과 솔루션의 트렌드와 올해 각 분야를 전망한다. 이를 통해 2022 대한민국의 스마트 제조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컨퍼런스 둘째 날인 16일 오전에는 현장에서 업무 및 생산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는 주요 기술들의 트렌드와 전망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 스마트오퍼레이션 세션을 진행한다. 자동화로 귀결되는 스마트제조의 핵심은 품질이다. 머신비전, 로봇 등 디지털 작업으로 품질 보증을 주도하는 스마트퀄리티 세션이 오후에 진행된다.

 

첫 번째 발표는 성균관대학교 노상도 교수가 ‘스마트제조를 위한 핵심기술, CPS와 디지털트윈’이라는 주제로 기술과 현장 사례를 소개한다. 다음으로는 터크코리아 정목해 이사가 ‘인더스트리 4.0에서 바라보는 Tuck의 IIoT와 클라우드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스마트 센서와 클라우드, IIoT 장치에 대해 발표한다.

 

스트라타시스코리아의 조성근 상무는 ‘스마트제조를 위한 3D 프린팅 기술’이라는 주제로 적증체조 2.0 시대에 현장에서 3D프린터를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한다.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 김재우 담당은 ‘데이터 매니지먼트에 의한 토탈보전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24시간 멈추지 않는 공장을 실현하기 위한 솔루션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지는 오후 세션에서는 코그넥스코리아의 최효송 프로가 ‘글로벌 머신 비전 시장 전망 및 엣지러닝 소개’를 주제로 글로벌 머신비전 시장의 트렌드와 엣지러닝에 대해 소개한다. 유니버설로봇의 김병호 부장은 ‘사람과 로봇의 공존 그리고 협력’이라는 주제로 협동로봇과 현장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크레아폼 아미텍의 김건아 부장은 ‘스마트팩토리부터 메타팩토리 고도화의 열쇠, 측정 자동화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메타팩토리로 진화되는 공장자동화 트렌드와 고객 사례에 대해 소개한다. 끝으로, 지비드코리아의 최병호 지사장이 ‘로봇비전 동향 & 온암 비전’이라는 주제로 3D 비전의 동향 및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2022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는 (주)첨단이 주최하며, 코엑스, 영림원소프트랩, 안랩, 한국헥사곤메트롤로지, 블루프리즘, 터크코리아, 크레아폼, 코그넥스, 유니버설로봇, 스트라타시스, 버넥트, 원프레딕트가 후원한다.

 

컨퍼런스 사전 등록은 26일부터 두비즈(duBiz)에서 진행 중이며, 사전 등록 신청자는 이메일로 참여 링크를 받게 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