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쉽지 않은 살 빼기,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URL복사

2021년이 며칠 남지 않은 가운데 코로나 상황이지만 조심스런 연말모임을 하면서 체중과 체지방이 증가하기 쉽다. 다가오는 2022년 새해 목표로 ‘체중 감량’을 꼽는 사람들이 많다. 벌써부터 새해 헬스장 이용권을 등록하거나 다이어트 음식을 구매하는 등의 의지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의외로 많은 이들이 운동과 식단에 흥미를 가지지 못해 계획을 중도 포기하곤 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체육시설 이용을 꺼리는 경우도 많아지면서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은 게 사실이다.

 


이러한 현실을 반영해 최근 다이어트 등 관련 업계에서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소수 정예로 실시하는 그룹 운동이나, 홈트레이닝 콘텐츠 개발 등 코로나 시대에 알맞은 다이어트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기도 한다.


관련 식품 업계에서도 소비자가 기간을 선택하면 그 기간 동안 정해진 음식만 먹게끔 계획을 짜주는 프로그램을 출시하는 등 여러 상품도 나오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하지만 연말에 불어난 체중을 단기간에 빼고 싶거나, 운동이나 식단 조절 계획이 실패한 사람이라면 전문기관을 찾아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처방 받는 것도 방법 중 하나라고 한다. 가령 다이어트 클리닉 등에서 1대1 상담과 진단으로 개인의 체형, 체질, 살이 찌는 원인 등을 면밀히 살펴본 후 처방을 받으면 현재의 몸 상태까지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계획을 실천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CF ORIGIN 클리닉 최명석 원장은 “비만은 생활 습관 개선도 중요하지만, 개인별로 비만의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비만치료를 하는 것도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