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LMI, 더 똑똑한 3D 센서를 통해 더 편리한 3D 검사 구현”

소한별 지사장, 가장 사용하기 쉬운 가장 정밀한 3D 센서는 단연 LMI의 제품들이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머신비전 산업에서 3D 이미징 제품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머신비전이 2D에서 3D로 넘어가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글로벌 머신비전 전문업체들이 앞다퉈 차별화된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전통의 강자인 LMI 테크놀로지스 역시 신제품 출시와 M&A를 통해 해당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본지는 LMI 테크놀로지스 한국을 이끌고 있는 소한별 지사장을 만나 내용으로 LMI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최근의 제품들과 시장 트렌드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Q. LMI 테크놀로지스는 어떤 회사인가?

A. LMI 테크놀로지스는 1978년 Selcom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1998년 유럽 및북미 5개사가 통합하여 설립된 3D 센서 전문기업이다. 스마트 센서 기술로 3D 측정을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FactorySmart 센서는 스마트 3D 기술을 활용하는 빠르고 정확하며 안정적인 검사를 제공하여 공장 생산의 품질과 효율성을 개선한다. 접촉 기반 측정 또는 2D 비전과 달리 우리의 비접촉 솔루션은 100% 품질 관리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3D 형상 정보를 추가한다.

 

Q. 한국 시장에는 언제 어떻게 진출하게 됐는가?

A. 국내 판매는 2010년경부터 대리점들을 통해 시작되었고, 한국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2018년 11월에 한국지사가 정식으로 설립되었다. 이후 국내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과 고객의 니즈가 맞아떨어지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Q. LMI 테크놀로지스는 현재 어떤 제품군들을 보유하고 있나? 가장 최근 선보인 제품은?

A. 포인트 레이저 센서, 라인 레이저 센서, 3D 스냅샷 센서, 그리고 라인 컨포컬 센서 제품을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지난해 말 Gocator 3520와 Gocator 2430/2440/2450 블루 레이저 라인 프로파일 센서를 선보인 바 있다.

 

Gocator 3520은 높은 XY 해상도를 유지하고 더 밝은 프로젝터 출력을 활용하면서 시야를 확장하는 5Mp 스테레오 스냅샷 시리즈에 새로 추가되었다. 이 조합을 통해 로봇 기반 품질 관리 및 스톱앤고 부품 검증을 비롯한 많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에 스마트 3D 검사를 제공할 수 있다.

 

Gocator 2400 시리즈 블루 레이저 센서는 반짝이는 재질의 표면을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고해상도 스마트 3D센서다. 전기 자동차 배터리 제조, 디스플레이 패널, 철도 레일 검사(레일 형상), 중소형 전자 및 자동차 부품 등의 제조공정에서 유광 금속을 효과적으로 스캔할 수 있다.

 

 

Q. LMI 테크놀로지스 제품들의 타사 대비 경쟁력은 무엇인가?

A. 더 우수한 성능의 3D 센서와 끊임없는 투자를 통한 3D 소프트웨어가 타사 대비 가장 큰 장점이다. 우리는 그 제품들을 올-인-원 센서라고 부르고 있고, 센서는 광원 및 광학 하드웨어, 임베디드 형태의 컨트롤러, 그리고 측정/검사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내장하고 있다.

 

Q. 글로벌 3D센서 시장의 주요 트렌드와 판도는 어떠한가?

A. 현재는 고분해능의 고속센서를 위한 개발들이 한창인 것으로 보이고, 기타 3D 데이터를 더 편리하게 접목하게 도와주는 3D 검사 소프트웨어 및 딥러닝 기반의 3D AI 등이 향후 시장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Q. 3D센서는 ToF, 스테레오비전, 구조광 타입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 LMI 테크놀로지스의 기술력은?

A.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라인 레이저 타입의 센서와 양산 적용 센서 중 가장 고분해능을 보이는 라인 컨포컬 센서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기타 포인트 센서와 구조광을 이용한 스테레오 비전 센서도 보유 중이다.

 

Q. 혁신기술의 접목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

A. 올해 초 AI 및 IIoT/5G 검사 전문업체인 FringeAI를 인수했다. FringeAI 인수는 LMI의 기존 3D 센서 하드웨어, 에지 가속기 및 웹기반 검사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에 AI 기반 검사 기능을 추가하여 광범위한 응용분야에서 고성능, 비용 효율적인 AI 기반 비전 검사를 제공하는 완전한 공장 통합 패키지를 구축하게 된다.

 

Q. LMI 테크놀로지스의 주요 제품들이 공략하는 산업군은 어떻게 나뉘나?

A. 같은 질문을 받을 때마다, 글로벌 마켓에서는 A부터 Z까지 모든 산업군에 적용이 되고 있고 한국에서는 반도체, 소비가전 및 2차 전지 산업군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한다. ‘A ~ Z’ 안에는 목재 산업, 식품 산업, 자동차 산업, 우주항공 산업 등 우리가 아는 모든 산업군이 포함되어 있다는 뜻이다.

 

 

Q. 주력 제품의 국내에 성공적으로 적용된 주요 사례는?

A. 휴대폰 부품들은 날이 갈수록 경박단소화 되고 있는데, 3D 센서를 통해 정상적이 체결이 돼 있는지 정밀한 검사가 가능하다. 휴대폰 부품 검사 관련하여 다양한 성공사례가 있으며, 특히 디스플레이 패널 쪽에 붙는 얇은 센서부품의 수평 검사를 성공시켰던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

 

Q. 마지막으로 국내 고객들이 왜 LMI 테크놀로지스를 선택해야하는지?

A. 많은 경쟁사들이 시장에 진출해 있지만, 가장 사용하기 쉬운 가장 정밀한 3D 센서는 단연 LMI의 제품들이라고 자신한다. 매년 출시되는 신제품 및 소프트웨어는 분명 경쟁사의 제품들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센서를 사용하시는 고객사 뿐만 아니라 엔드-유저들도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 될 것이다.

 

Q. 추가적으로 보태고 싶은 말씀

A. 국내에서는 아직도 기존에 시장을 이끌어 가던 일본산 제품들이 더 유명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LMI의 제품들은 세계 최고 기업들의 우선 검토 대상 3D 센서로 성장을 했으며 국내에서도 그 성능을 인정받아 업계 최고의 센서로 그 발자취를 늘려가고 있다. 더 똑똑한 3D 센서를 통해 더 편리한 3D 검사가 되도록 큰 도움을 드리겠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