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화웨이 궈핑 순환회장이 밝힌 ‘디지털 전환 성공을 위한 조건’

강한 위기의식, 도전정신, 동기부여가 가장 중요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함수미 기자 |
 

 

화웨이 궈핑 순환회장은 17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제13회 글로벌 피터 드러커 포럼’ 기조연설을 통해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방법을 설명했다.

 

화웨이 궈핑 순환회장은 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루기 위해선, 위기감을 강하게 느껴야 하며 직원들의 도전정신과 조직의 목표달성에 필요한 전략 수립을 통해 직원들을 동기부여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궈핑 순환회장은 "모든 기업이 결국 디지털 전환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하며 "디지털 전환 여정의 초기 단계에 있는 일부 기업들은 명확한 전략적 목표 없이 단순히 트렌드만 추종하고 있어 우려된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전환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변화와 혁신이 어떻게 조직 경쟁력을 높이고, 전략적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다"며 치밀한 기획이 디지털화 성공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화웨이는 20년 전부터 IT 전략과 기획을 추진하며 R&D 투자를 강화하고 제품개발과 지속 가능한 공급망의 혁신에 집중했다.

 

궈핑 회장은 "돌이켜보면 화웨이는 디지털화 목표와 조직의 전략적 목표를 연계한 것이 탁월한 선택이었다"며 "이를 통해 화웨이의 조직 역량은 크게 향상됐으며, 지속적인 변화 프로그램을 발판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위기의식이 중요하다"며 "직원들이 변화의 필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도전에 직면한 조직의 상황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야 한다"며 "화웨이를 둘러싼 지금의 여러 상황은 변화의 분위기가 싹틀 수 있는 완벽한 기회가 됐다"고 덧붙였다.

 

화웨이 직원들은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고 변화를 포용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했으며 변화로 영향을 받은 동료들을 보호했다.

 

궈핑 회장은 "혁신 문화는 실패에 대한 관용에서 시작된다고 믿고 있으며, 연구진에게 다양한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말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화웨이에서 변치 않는 한 가지는 변화 그 자체"라며 변화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시대와 함께 발전하기 위해 우리는 매년 혁신 계획을 검토하여 비즈니스 전략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며,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면 기업 또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