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프로덕트

배너

슈퍼마이크로, 엔비디아 GPU·인텔 제온 프로세서 기반 서버 2종 출시

URL복사

헬로티 조상록 기자 |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는 엔비디아 암페어 아키텍처 GPU 및 AI 액셀러레이터가 탑재된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서버는 로우 레이턴시와 뛰어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요구하는 까다로운 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다. 2U 엔비디아 HGX A100 4-GPU 시스템은 고속 CPU-GPU 및 GPU-GPU 상호연결을 통해 최신 AI 훈련 클러스터를 대규모로 배포하는 데 적합하다.

 

슈퍼마이크로 2U 2-노드 시스템은 전원 공급 장치와 냉각 팬을 공유함으로써 탄소 배출량뿐만 아니라 에너지 사용량 및 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각 워크로드에 적합한 다양한 개별 GPU 액셀러레이터를 지원한다.

 

2U 엔비디아 HGX A100 서버는 인텔 딥러닝 부스트 기능이 탑재된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며 분석, 훈련, 추론 워크로드에 최적화돼 있다.  이 시스템은 4개의 A100 GPU가 엔비디아 NV링크와 완전히 상호 연결되어 최대 2.5 페타플롭의 AI 성능을 제공할 수 있으며, 최대 320 GB의 GPU 메모리를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BERT 라지 인퍼런스(large inference)와 같은 복잡한 대화형 AI 모델을 위한 이전 세대 GPU 보다 최대 4배 빠르며, BERT 라지 AI 훈련에 대해 최대 3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 시스템은 고급 열 및 냉각 설계로 노드 밀도와 전력 효율성이 우선시되는 고성능 클러스터에 이상적이며, 액체 냉각도 가능해 훨씬 더 많은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텔 옵테인 영구 메모리도 지원해 GPU에서 처리하기 전, 훨씬 더 큰 모델을 CPU와 가까운 메모리에 보관할 수 있다.

 

새로운 슈퍼마이크로 2U 2-노드 시스템은 각 노드가 최대 3개의 더블 슬롯 GPU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에너지 효율적인 리소스 절약형 아키텍처다. 각 노드는 최대 40개의 코어와 AI 및 HPC 액셀러레이터가 탑재된 싱글 3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가 특징이며, 이러한 CPU와 GPU의 균형은 다양한 AI, 렌더링 및 VDI 애플리케이션에 큰 이점을 줄 수 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