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본분류

배너

[SF+AW 2021 참가업체 인터뷰-마크베이스 김성진 대표이사] “2023년까지 매출 100% 상승 달성…목표는 동일 산업군 내 브랜드 가치 10위권 진입”

URL복사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마크베이스는 시계열 데이터베이스를 개발·생산하는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IoT 처리 성능 테스트에서 4회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제품 품질대상’ 대상, DNA 100대 혁신 기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혁신제품 인증을 받았다. 마크베이스 김성진 대표는 앞으로도 제조 현장의 혁신적인 디지털화를 실현하는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Q. 그간 사업 성과는 어땠나.

A. 코로나 팬데믹 영향에도 불구하고 마크베이스는 상반기 좋은 성과를 냈다. 엣지마스터에 대한 솔루션 기능 향상과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도 완료했다. 마크베이스는 스마트제조혁신단의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관련 월 구독 상품으로 기업의 부담을 줄이면서 매출을 꾸준히 증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국내 제조기업 대상 직접 홍보 비율을 높이고 있다.

 

Q. 코로나 뉴노멀 시대에 대응하는 영업 계획은.

A. 대면 미팅을 최소화하되 주요 이슈에 대해서는 총체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전문 컨설팅 조직을 통한 핫라인 운영으로 우리 제품을 궁금해 하는 기업에 산업용 DB 및 관련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솔루션 개발에 힘써왔던 것을 고객의 요구사항에 커스터마이징하면서 항상 사용자 니즈를 고려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

 

Q. ‘2021년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1)에서는 어떤 제품을 소개할 계획인가.

A. TSDB, Edge Master, AI Master를 주력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TSDB는 산업 현장의 운영 최적화와 예측 분석을 위해 데이터 병합과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고, 에지 컴퓨터 기반 자동화 운영에 최적의 데이터 처리 기반을 제공한다.

 

Edge Master는 유연한 에지 컴퓨팅과 아키텍처 구축 및 운영을 통해 먼거리의 데이터 발생 지점과 처리 지점의 간극을 줄여 데이터 처리와 운영 부하를 감소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AI Master는 인공지능 분석을 통해 현장의 전문가보다 높은 예측과 정확도로 산업 현장을 모니터링하고 이상 탐지한다. 여기서 수집된 통합정보는 실시간으로 공유, 보고됨으로써 경영자가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을 하도록 돕는다.

 

Q. 전시 기간 부스 운영 계획은.

A. 기존 전시전람회의 전형성을 탈피하고, 마크베이스의 아이덴티티와 특장점을 룩앤필로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대표이사의 포럼과 컨설턴트를 통해 구체적인 사례를 들을 수 있는 2way approaching을 진행할 예정이다.

 

Q.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는.

A. 코로나로 인해 전통방식의 비즈니스가 영향력을 잃어가고 있지만, 마크베이스를 비롯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하드웨어 산업군은 꾸준히 성공하고 있다. 마크베이스는 새로운 경영목표 ‘Turn Up 2023’을 수립해 2023년까지 매출 100% 상승 달성, 동일 산업군 내 브랜드 가치 10위권 내 진입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오래전부터 진행 중인 해외시장 개척에서도 샌프란시스코를 교두보로 시작해 미주 시장에서 IoT 센서데이터 처리 분야의 1위를 점유하고자 한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