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도미노(Domino Printing Science)가 고객의 생산 중단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새로운 증강 현실(AR) 지원 애플리케이션으로 ‘SafeGuard AR’와 새로운 비전 검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위험 요소를 줄이고 생산 최적화를 지원하는 스마트 비전 시스템인 ‘R-Series’를 출시했다.
도미노(Domino Printing Science)가 전 세계 고객에게 실시간 원격 비주얼 서비스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 ‘SafeGuard AR’을 출시했다.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은 신속하고 효율적인 수리를 통해 현장 방문을 줄여 도미노의 대고객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것이다.
도미노 글로벌 서비스 책임자 Eddie Storan은 “가동 시간과 전반적인 장비 효율은 고객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다. 코딩 및 마킹 장비로 인해 예상치 못한 중단 시간이 발생하면 비용도 많이 들고 고객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
일반적으로 코딩 장비는 생산 라인 끝에 위치하기 때문에 코딩 장비에 문제가 발생하면 자재 낭비와 재작업으로 이어져 고객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즉, 제품 리콜로 인한 상업성 및 브랜드 위험이 증가하거나 징벌적 벌금을 받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 ‘SafeGuard AR’ 출시
고객은 SafeGuard AR의 안전한 가상 서비스 환경을 사용하여 도미노의 원격 서비스 엔지니어에게 라인 상황을 정확히 보여줄 수 있다. 서비스 엔지니어는 고객의 관점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라인 문제의 원인을 더 빠르고 쉽게 파악하고 수리할 수 있다. 화면상에서 특정 영역을 확대하고, 실시간 동영상을 일시 중지하고, 주석을 달고, 그림을 그리고, 메모를 공유할 수 있다.
도미노 그룹 서비스 프로젝트 매니저 Saverio Barbero Lodigiani는 “AR을 통해 고객은 단순하고 복잡한 사례를 모두 관리하고, 자체 스킬 및 역량 확보에 대한 필요성을 줄여,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SafeGuard AR을 사용해 고객, OEM 파트너는 물론 도미노 서비스 엔지니어와 협력하여 복잡한 설치를 관리하고, 라인 성능을 확인하고, 궁극적으로 장비에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서비스 엔지니어는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과 협력하여 기존의 전화 지원보다 수월하게 문제를 이해할 수 있다. 가능한 경우, 지시에 따라 고객이 직접 안전하게 문제를 해결하거나, 현장 방문이 필요한 경우에도 서비스 엔지니어가 문제를 완전히 이해하고 해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료를 준비하고 출동할 수 있다. SafeGuard AR은 이러한 방식으로 최초 방문 수리율을 높이고 문제 해결 시간을 극적으로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Storan은 “도미노는 업계를 주도하는 전문성을 꾸준히 개선하여 빠르고 효율적으로 고객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제품과 솔루션 뿐만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 조직의 질과 기술적 역량도 필요하다. Domino Cloud와 연계된 SafeGuard AR을 통해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할 수 있고, 덕분에 중단 시간 단축과 생산 효율성 개선 면에서 고객에게 추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발병 시 이미 개발 중이던 SafeGuard AR 애플리케이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완성과 고객 테스트 프로그램을 가속화했다. 애플리케이션의 가상 성능은 글로벌 봉쇄 기간 중 서비스 엔지니어의 현장 방문 제한을 극복하는 데 특히 유용했다. 도미노는 이번 성공을 통해 모든 지역의 고객에게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스마트 비전 시스템인 ‘R-Series’ 출시
도미노 프린팅 사이언스 (도미노) 가 날짜 코드, 배치 번호, 바코드, 2D 마킹 코드 등 제품 코드의 자동 검사 및 검증을 위한 새로운 스마트 비전 시스템인 ‘R-Series’를 출시했다.
R-Series는 도미노가 Lake Image Systems를 인수한 후 고객과의 협의를 바탕으로 개발했다. 도미노는 제조업체에 코드 검증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해왔다. 따라서 코드 검증의 복잡성을 줄이고 신뢰할 수 있는 단일 파트너로서 완전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여 고객 가치를 실현했다.
도미노 프린터 및 코딩기와 통합 운영을 위해 설계된 R-Series를 사용하면 수동으로 코드를 검증하거나 검사할 필요가 없어지므로 잘못된 코드를 제조 현장에서 발견하지 못할 위험이 줄어들며,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분배할 수 있다.
도미노 포트폴리오 및 요구 사항 담당 이사를 맡고 있는 Andy Barrett은 "코딩 오류는 제조업체에 상당한 금전적 위험 요소다. 제조 폐기물이 생길 뿐만 아니라 오류를 수정하기 위한 재작업까지 해야 하기 때문이다. 잘못된 코드가 공급망에 들어가면 제품을 리콜해야 할 수 있으며 그러면 과도한 물류 비용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장기 가치도 손상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Barrett 이사는 “R-Series를 통해 모든 코드를 자동 검사할 수 있는 다양한 통합 비전 시스템을 고객에게 제공하여 이제 코딩 오류를 찾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라고 덧붙였다.
도미노는 이번에 R-Series를 출시하면서 제품, 서비스, 전문성을 통해 '동급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의 생산 효율을 높이고 제조 폐기물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는 'Do More' 정신을 강조했다.
도미노 글로벌 섹터 개발 이사 Craig Stobie는 “R-Series는 도미노의 폐쇄 루프 코딩 솔루션을 완성하는 것은 물론 신뢰성 높은 마킹 솔루션과 QuickDesign 코딩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통합한다. 고객은 도미노와 협력을 통해 코딩 및 마킹 시스템을 검증하여, 코딩 오류로부터 사업을 보호하고, 제조 폐기물 발생 위험을 줄이고, 전반적인 장비 효과와 제품 수율을 높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R-Series 시스템은 도미노 프린터와 함께 작동하도록 개발되었기 때문에 맞춤형 브라켓이나 특수 장치없이 기존 생산 라인에 원활하게 통합된다. R-Series 컨트롤러는 단일 HMI(human-machine interface)를 통해 작동하며, 배우기 쉽고 추가 교육 필요를 줄이는 도미노 ‘룩 앤드 필(look and feel)’이 적용된 표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다른 비전 시스템과 달리 R-Series는 코딩 및 마킹용으로 제작됐다. R-Series는 도미노 폰트, 마킹 특성, 잉크에 최적화되어 있고 도미노의 가장 빠른 마킹기의 속도에 맞춰 제작됐기 때문에 이제 제조업체는 자신감 있게 코드를 마킹하고, 마킹한 코드를 검사하고 검증할 수 있다.
R-Series는 세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며 맞춤형 옵션을 통해 고객의 모든 요구 사항과 예산에 맞출 수 있다. 최상급 R550은 완벽한 코드 검증 및 검사 솔루션으로서 육안 및 기계 판독 코드용 데이터를 검증하는 것은 물론 코드의 가독성과 정확한 배치 여부를 검사한다. 중급 R350은 기계 판독 코드의 가독성을 검사하며, 비용 효율적인 R150은, 마킹 유무와 정확한 배치 여부를 간단하게 검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