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PRODUCTS INFO.] 슈말츠 점보플렉스, 특별한 기능이 갖춰진 신규 오퍼레이터 핸들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헬로티]


슈말츠는 세 개의 신규 오퍼레이터 핸들을 도입함으로써 진공 튜브 리프터 점보플렉스를 위한 모듈식 시스템을 확장하고 있다. 새로운 컨트롤 핸들은 디자인에 따라 안전성을 높이고 처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거나 가속화할 수 있다. 이제 사용자는 점보플렉스 세이프티 플러스, 점보플렉스 이지-릴리스 및 점보플렉스 퀵-릴리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 세 개의 신규 오퍼레이터 핸들 ‘점보플렉스’


슈말츠의 진공 튜브 리프터인 점보플렉스는 수많은 핸들링 작업을 인체공학적이고 생산적으로 처리한다. 작업자는 손가락 하나로 간단하게 화물을 들어 올리고, 내리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세 개의 신규 오퍼레이터 핸들로 부하를 쉽게 내려놓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진공 전문가가 개별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다.


설계자는 오퍼레이터 핸들을 만들 때 최상의 안전성 보장에 초점을 맞췄다. 사용자가 진공 튜브 리프터로부터 공작물을 분리하려면 양손을 사용하여 추가 해제 레버와 컨트롤 버튼을 동시에 작동해야 한다. 두 손을 동시에 이용하는 개념은 특히 섬세한 공작물 출시 시 보호 작용을 부여한다. 또한, 장애가 있는 사용자들은 점보플렉스 세이프티 플러스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나사를 사용하여 직접 하강 속도를 조절하는 옵션은 추가 보호 작용을 한다. 플렉스 세이프티 플러스는 점보플렉스(20, 35 및 50kg)의 모든 리프트 용량 범위를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점보플렉스이지-릴리스 제어 시스템에도 릴리스 레버가 추가되었지만 작동 방식이 완전히 다르다. 사용자가 컨트롤 버튼과 보조 레버를 누르면 잔여 진공이 줄어든다. 따라서 밀폐된 물체를 취급하거나 대형 흡착판을 사용할 때 하중을 훨씬 쉽게 내려놓을 수 있다. 해제 레버가 의도치 않게 작동하고 잔류 진공이 감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컨트롤 버튼을 완전히 누를 때까지 레버는 잠긴 상태를 유지한다. 점보플렉스 세이프티 플러스와 달리 사용자는 한 손으로도 처리 공정을 수행할 수 있다. 남은 손으로는 진공 포장된 부하를 자유롭게 정리할 수 있다.


▲ 슈말츠의 진공 튜브 리프터인 점보플렉스는 수많은 핸들링 작업을 인체공학적이고 생산적으로 처리한다. 

작업자는 손가락 하나로 간단하게 화물을 들어 올리고, 내리는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점보플렉스 이지-릴리스는 화물을 고정하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점보플렉스 퀵-릴리스는 정반대의 성질을 지니고 있다. 그 어떤 높이에서도 위치해놓을 수 있다. 이 제품은 공항 수화물 처리부서처럼 견고한 작업물을 신속하게 처리해야 할 시 작동 주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사용자는 두 번째 컨트롤 부품으로 상품을 즉시 내려놓을 수 있다. 점보플렉스 이지-릴리스와 동일하게 릴리스 레버가 오퍼레이터 핸들에 부착되어 있다. 하지만 해제 레버는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작업자는 그 어떠한 높이에서도 레버를 작동할 수 있다.


이지 릴리즈 및 퀵 릴리즈 제품의 최대 리프트 용량이 50kg인 점보플렉스 구성부품만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모든 제품이 그렇듯이, 각 작업물에 따라 다양한 진공 패드를 적용할 수 있으며, 표준 퀵 체인지 어댑터는 아주 빠르게 교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