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2019 머신소프트] 아이윌솔루션, 도면부터 포스터까지 인쇄 가능한 EPSON 플로터 선보여

URL복사

[첨단 헬로티]

 

아이윌솔루션이 ‘2019 머신소프트(MachineSoft, 제조IT서비스전)’에 참가해 도면부터 포스터까지 인쇄 가능한 EPSON 플로터를 선보였다.

 

아이윌솔루션은 EPSON 플로터 제품 중 SC-T3140 시리즈와 SC-T5140을 주력으로 전시했다.

 

 

▲ 아이윌솔루션이 '2019 머신소프트'에 참가해 EPSON 플로터를 선보였다. <사진 : 김동원 기자>

 

SC-T3140 시리즈는 SC-T3140과 SC-T3140N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대형 터치스크린으로 잉크 잔량이나 프린트 상태 등 다양한 정보를 쉽고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프린터의 상단부를 평면으로 설계해 풀력물을 상단에 두고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인쇄 및 커팅 후 출력물을 홀드하여 웅크리지 않고 간편하게 출력물을 확인할 수 있다.

 

드라이버 프리뷰 기능과 Wi-Fi가 탑재된 것도 장점이다. 이 제품은 인쇄하려는 파일을 미리보기로 확인하고, 인쇄할 수 있어 미스 프린팅으로 인한 낭비를 줄여준다. 또, Wi-fi 기능이 탑재돼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이윌솔루션 관계자는 “이 제품은 A1 도면을 34초 만에 인쇄하고, 무선 네트워크도 지원하면서 품질까지 좋다”고 소개했다.

 

SC-T5140은 공간의 제약을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소형·경량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공간이 좀은 설계사무소나 건축현장에서도 무리 없이 설치할 수 있다. 또, 작업 환경에 따라 스탠드 제외 모델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작다고 품질까지 부족한 것은 아니다. 이 플로터는 모든 색상을 안료잉크로 채용해 내구성이 높고, CAD 인쇄에서 중요시되는 세선 표현 시 라운드, 대각선 등 표현에서도 뭉개짐 없이 깔끔하고 뚜렷한 라인을 고속으로 인쇄해준다.

 

관계자는 “아이윌솔루션은 도면부터 POP, 포스터, 배너 등을 전부 인쇄할 수 있는 EPSON 플로터를 임대해주고 있다”면서 “3개월부터 24개월까지 필요한 기간 만큼 사용할 수 있는 임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아이윌솔루션은 EPSON 플로터 제품 중 SC-T3140 시리즈와 SC-T5140을 주력으로 전시했다. <사진 : 김동원 기자>

 

한편, 2019 머신소프트는 ‘한국산업대전 2019’의 제조 및 IT업 서비스전이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5G 기술에 기반한 제조업과 IT의 다양한 결합 사례를 볼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