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JA Solar, 말레이시아 NEM 프로젝트에 PERC 양면발전 모듈 공급

URL복사

[첨단 헬로티]

 

중국 태양광 기업 JA Solar가 말레이시아 2.5MW 굿이어 태양광 발전소에 고효율성 PERC 양면발전 모듈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굿이어 태양광 발전소는 NEM(Net Energy Metering) 프로그램으로 건설된 최대 규모 옥상 태양광 발전소다.

 

 

 

이 발전소는 말레이시아의 재생에너지 개발을 비롯해 고효율성 모듈 적용 측면에서 상징적인 존재다.

 

이 발전소에 들어간 NEM(Net Energy Metering) 프로그램은 말레이시아에서 중요한 에너지 프로젝트 중 하나다.

 

NEM은 가정용 옥상 태양광 시스템 설치를 비롯해 산업, 상업 및 농업 시장용 태양광 발전 응용을 발전시키고,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더욱 광범위한 태양광 에너지 이용을 도모한다.

 

말레이시아 반도 서부 해안 샤알람에 위치한 이 태양광 발전소는 세계 굴지의 타이어 제조업체 굿이어의 소유다.

 

이 굿이어 시설의 옥상에는 JA Solar의 고효율성 PERC 양면발전 모듈이 설치됐다. 이 고효율성 모듈로 생산되는 태양광 발전량은 굿이어 시설의 1일 전력 소비량 중 11.5%를 충당한다.

 

JA Solar의 고효율성 PERC 양면발전 모듈은 고효율성 PERC 양면전지 기술과 이중유리 모듈 구조의 이점에 70%가 넘는 양면성 인자를 결합했다.

 

JA Solar의 양면발전 모듈은 발전 용량이 우수하고, 복사도가 낮은 상황에서도 성능을 발휘하며, 고온 및 다습 같은 극단적인 날씨 여건에서도 PID 저항성을 보인다고 평가받는다.

 

권위 있는 인증기관인 TUV Rheinland는 인증 자료를 통해 JA Solar PERC 양면발전 모듈의 에너지 수율은 전통적인 단결정 모듈보다 10.5% 더 높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