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엔진코인과 블록체인 게임 제작 활성화 나서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첨단 헬로티]


전 세계 게임 개발사들이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잇따라 채택하고 있는 엔진코인(ENJ) 암호화폐가 국내 모바일 게임 개발 업계에도 본격적으로 소개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을 제공하고 있는 엔진(enjin)과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와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엔진은 글로벌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전 세계 2000만 명의 게이머들이 엔진의 게임 커뮤니티 솔루션으로 운영되는 29만개 커뮤니티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 해 7월 디지털 자산 가치를 보증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을 시작한 바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 국내 모바일 게임 업계의 엔진코인 플랫폼 활용 지원 ▲ 블록체인 사업 플랫폼으로의 활용 확대 ▲ 엔진코인 플랫폼 채택 고객 확보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위한 행사 개최 등 한국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엔진의 CEO인 막심 블라고프는 "엔진은 이미 '암호화폐 지갑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엔진 지갑을 제공하고 있고, 전 세계 450만 명의 유니티 게임 엔진 개발자가 사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및 아이템 개발을 위한 '엔진 유니티 SDK' 출시를 앞두고 있어 이번 협약이 한국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활성화를 앞당기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7월 엔진코인의 스마트컨트랙트가 이더리움 퍼블릭 블록체인(메인넷)에 공식 런칭하면서 엔진코인과 엔진이 제안한 혁신적인 이더리움 ERC-1155 토큰 표준을 채택하는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들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10월 초에는 유명 글로벌 게임사인 유비소프트 등과 '블록체인 게임 얼라이언스'를 맺고 블록체인 게임 개발을 위한 협력에 나서기도 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