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에스오에스랩, 실리콘밸리 국제발명페스티벌에서 라이다 기술로 금상 수상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첨단 헬로티]


에스오에스랩(SOS LAB)이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된 ‘제1회 2018년 실리콘밸리 국제발명페스티벌(SVIIF)’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미국·중국을 포함하여 17개국에서 총 172개의 발명품이 출품됐다. 


에스오에스랩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테마로 일컬어지는 자율주행기술의 중요 기술인 라이다(LiDAR)를 선보였다. 라이다는 레이저를 이용한 레이더의 일종이다. 에스오에스랩이 개발한 ‘하이브리드 스캐닝 방식’의 라이다는 기존 모터 방식과 Solid-State 타입 MEMS 방식을 결합한 제품으로, 우수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다. 


에스오에스랩은 총 3가지의 라이다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SL-1은 자율주행차량에 탑재되는 최고급 사양의 라이다다. GL-3는 공장자동화 및 무인자동로봇(AGV), 드론 산업에 이용할 수 있다. TL-3는 보안 및 지하철 스크린 도어 등 근거리(5~10m) 장애물 감지에 활용될 수 있는 라이다 제품군이다. 


하드웨어 기반 라이다 센서 제품뿐만 아니라 3D 포인트 클라우드 라이다 데이터를 이용한 AI 기반 사물 인식 및 추적 기술을 접목하고 있으며, 자율주행을 위한 라이다 데이터 공간/사물 인식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에스오에스랩은 국내 라이다 시장을 석권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하기 위해 현재 투자유치(시리즈A라운드)를 진행하고 있다. 또 미국 실리콘밸리 현지에 미국지사를 설립하였으며, 최근 KIC중국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도 참가하여 아시아 지역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 및 투자 기회를 극대화하고 있다.


▲실리콘밸리 국제발명페스티벌에서 금상을 수상한 에스오에스랩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