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WISET충청권역사업단, '3D프린팅·드론 전문강사 양성교육'

URL복사

[첨단 헬로티]


WISET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내년 1월 15일부터 25일(매주 월~목요일)까지 2주에 걸쳐 3D프린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3D프린팅+드론 전문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충남대학교에서 진행되는데, ‘3D프린팅 전문강사 교육’의 후속 교육으로 3D프린팅 및 드론을 활용하여 융합과학수업이 가능한 전문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3D모델링이 가능한 자에 한하여 참여가 가능하며 드론 이론교육과 함께 3D프린팅으로 실제 드론 부품을 만들어 드론을 조립하고 비행시켜보는 실습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업단은 교육을 마친 후 우수 수료생에게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의 실습기회를 부여해 3D프린팅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전년도 수료생들은 3D프린팅 전문업체는 물론 초·중등학교의 방과후 및 자유학기제 강사, 과학관 실험전문강사, 주민자치단체 과학강사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전 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희망자는 WISET충청권역사업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으로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의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재직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경력개발 및 여성친화적 연구환경 조성 프로그램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