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알파글로벌(Alpha Global)은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창원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창원국제생산제조기술전 및 컨퍼런스(이하 MATOF2017)’에 참가하여 PCB 레이저 마킹 및 커팅기를 선보였다.
알파글로벌은 인라인 PCB의 수 세정 장비, PCB 이온오염도 측정 장비, 레이저 마킹 및 커팅 장비 등을 공급하는 측정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중국 기업 ‘HGTECH’의 레이저 마킹 및 커팅 장비를 들고 나왔다.
PCB 레이저 커팅기 ‘LBA 12U’는 고효율의 UV 레이저 FPC, PCB 등을 정밀 커팅 및 드릴링 할 수 있는 장비다. 이 제품은 레이저 분사의 초점이 정밀하기 때문에 커팅 효과가 높다. 이러한 장점으로 결합성 회로시판, 지문 칩, 심지어 도자기까지 커팅이 가능하다. 초점 제어 정밀도는 0.01㎜ 수준이다.
▲ PCB 레이저 마킹기 ‘LCD10C'의 마킹 시연 모습
PCB 레이저 마킹기 ‘LCD10C'는 PCB 상의 1D/2D 바코드와 부호, 도형 등을 인쇄할 수 있는 전문 설비다. 이 제품은 C02/Fiber 레이저를 채택하고 있어 고품질의 마킹 결과물을 도출해낸다. 특히 이 제품은 HGTECH가 개발한 마킹 소프트웨어에 의해 제어되는데, MES 시스템과 연동돼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한편 5회째를 맞은 ‘MATOF2017’은 경남 유일의 UFI 국제인증 기계산업전으로 15개국, 154개 업체, 358부스 규모로 열렸다. 전시회에는 현대위아, 한화테크윈, 지브라, 마키노 등의 기업들을 비롯한 스마트팩토리, 제어·계측, 금속공작·가동, 프레스성형 분야의 업체들이 참가했다. 특히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컨퍼런스, 스마트공장 구축기술 및 구축사례 설명회, 신제품 신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