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모바일 기기 등에 널리 쓰이는 터치 스크린의 크기가 커지고, 응답성은 점점 빨라지면서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도 부쩍 커졌다. 관련 업계는 정밀한 터치 제저 및 AMOLED 등 새로운 광전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하면서 관련 소재와 설비의 세대 교체를 적극 추진 중이다.
터치스크린의 응용 분야가 점점 확산되면서 관련 행사도 늘고 있다. 특히 제조대국에서 제조강국으로의 변신을 준비 중인 중국에서 열리는 행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분위기다.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상하이월드엑스포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년 상하이 국제 터치스크린 및 디스플레이 전시회’ 및 ‘국제 신형 디스플레이 기술 전시회'에는 모두 2만2000여명의 참관객이 몰렸다.
하반기의 경우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2017년 선전 국제 터치스크린 및 디스플레이 전시회’가 리드 이그지비션 주최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선 터치제어 및 디스플레이 업계 최신 기술과 제품이 선보이는 것과 함께 '2017년 국제 3D곡면유리 제조기술 및 응용 전시회' 및 '2017년 (국제) 카메라 모듈 및 머신비전 기술 전시회'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광전 디스플레이 전후방 산업 체인 관람객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것으로 주최측은 기대했다.
특별 3D유리전
플렉시블 AMOLED가 제공하는 구부릴 수 있는 특성은 전자제품 설계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열리는 ‘국제 3D 곡면유리 제조기술 및 응용 전시회’는 3D 곡면유리 제품 관련 혁신 및 생산 기술 및 소재에 대한 최신 트렌드를 다룰 예정이어서 주목된다.
머신비전, 카메라 모듈전
풀 스크린, 지문 인식, 듀얼 카메라 모듈 기술의 진화로 인해 소비자들이 누리는 경험의 폭도 확대되고 있다. 이를 지원하는 기술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사용자의 시각을 능가하는 정밀도를 갖추고 제품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머신비전 위치결정 기능과 연계할 수 있는 초고정밀도 자동화 가공설비, 각종 머신비전 온/오프라인 검사 설비 등은 전자 제조업체들의 경쟁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부상했다.
이런 상황에서 열리는 ‘국제 카메라 모듈 및 머신비전 기술 전시회’는 머신비전 및 카메라 모듈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리드 이그지비션은 전했다.
사파이어 제조기술 전시존
1929년 최초 표면에 적용된 사파이어 크리스털은 현대 공업, 특히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및 광학 전자 산업에 중요한 기본 재료로 자리를 잡았다. LED기판, 항공 우주 및 의료 분야 등에 넓게 활용되고 있다.
강화유리보다 훨씬 우수한 물리적 특성을 기반으로 소비자 전자제품 분야에서 사파이어 활용 범위가 점점 커지고 있다. 제품 크기도 대형화되면서 성장 잠재력은 더욱 커지는 모양새다. ‘선전 사파이어 제조기술 전시회’는 사파이어 제조와 가공 기술의 최신 성과와 응용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빅사이즈 터치스크린 전시존
무선 통신, 사물 인터넷, 빅데이터와 같은 기술 발전으로 정보 교류 방식도 크게 달라졌다. 일부 빅사이즈 터치제어 서비스 단말기는 교육·금융·의료·교통·산업 등 대량 정보 교류가 일어나는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이 쓰이고 있다.
‘선전 국제 터치스크린 및 디스플레이 전시회’에는 빅사이즈 터치스크린 전시존도 마련돼 3만5000여 관람객들에게 빅사이즈 터치스크린 완제품, TP 모듈과 전후방 소재, 소자 및 설비 최신 흐름을 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