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무력감 주는 활성산소...프로폴리스가 도움

URL복사

이른 무더위는 신체의 수분 손실과 근육의 무력감을 느끼게 한다. 이러한 신체적 스트레스와 자외선, 스트레스는 활성산소를 과다하게 발생시켜 만성피로를 일으킨다. 활성산소는 대사활동의 부산물로 혈관 세포 유전자, 단백질과 반응해 혈관을 손상시킨다.


현대인의 질병 중 약 90%가 활성산소와 관련된 질환이라는 연구가 있을 정도로 활성산소는 신체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혈관을 따라 모든 세포를 산화시키고 단백질 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이다. 이러한 활성산소는 활성산소 제거하는 항산화제 식품을 통해 이를 방지할 수 있다.



항산화기능이 높은 성분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프로폴리스’이다. 프로폴리스는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한 수액과 벌의 타액이 섞인 성분인데 레미쇼방이 꿀벌의 몸에 박테리아가 없음에 대한 연구를 하던 중 알려졌다.

 

또한 프로폴리스에는 다양한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이겨내는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 C가 파괴되지 않도록 돕고,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성분이 풍부하다.


프로폴리스는 활성산소를 이겨내는 항산화제 역할은 물론 구강에 항균작용을 해 구취원인도 제거한다.


항산화물질인 프로폴리스를 캔디처럼 씹어먹을 수 있는 제품도 있다. 건강기능식품 업체인 스페쉬가 공급하는 ‘프로폴리스 츄어블’은 특허기술(화학적 금속염을 포함하지 않은 식물성 연질캡슐 조성물)로 생산된다.


프로폴리스 츄어블은 항산화 및 구강향균작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프로폴리스를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캔디 형태로 만들어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