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NXP 안드로이드 씽즈 플랫폼,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 지원

  • 등록 2017.05.17 11:23:39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첨단 헬로티]

반도체 업체 NXP는 자사 NXP 안드로이드 씽즈 플랫폼(Android Things platform)이 새로운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Google Cloud IoT Core)를 지원 한다고 17일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는 사용자가 전 세계적으로 쉽고 안전하게 기기에 연결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클라우드 IoT 코어에는 스마트시티 이니셔티브 및 구축에 활용될 수 있는, 실시간 IoT 데이터의 가치를 구현해 주는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된다.


구글 클라우드의 아담 매시 전략 기술 파트너스 디렉터는 “클라우드 IoT 코어는 고객들이 구글 클라우드의 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역량을 활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간소화를 돕기 위해 설계됐다. 기존에는 접근할 수 없었던 운영 데이터로부터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는 NXP와 같은 업계 선두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의 폭을 넓힘으로써, 더 많은 고객들이 커넥티드 기기가 제공하는 가치를 비즈니스에 구체화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NXP에 따르면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NXP 안드로이드 씽즈 플랫폼은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특징으로 한다. 다양한 개발자, 제조업체 및 OEM 그룹에게 비용 효율적이고 풍부한 기능을 구현하도록 돕는다. 이 플랫폼은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커넥티드된 안드로이드 기반 IoT 장치를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와 NXP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자들은 스마트하고 상호 연결된 기기들에 대한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이들 기기들은 도시 전역에 배치된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고 프로비저닝된다.


NXP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제프 리즈는 "대규모의 스마트한 경험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첨단 노드 디바이스(advanced end node devices) 생태계가 긴밀하고 안전하게 연결되어야 한다. 새로운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를 지원함으로써, 개발자들은 IoT 시장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도달 범위, 보안성, 인지도 및 기능을 갖춘 장치를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