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이크로칩, 무선 연결 디자인용 SAM R30 시스템 패키지 출시

  • 등록 2017.05.12 09:17:31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첨단 헬로티]

마이크로칩네크놀로지가 단일 칩 RF 마이크로컨트롤러(MCU) SAM R30 시스템 패키지(System in Package)를 출시했다.


▲마이크로칩의 SAM R30 솔루션


SAM R30 패키지는 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와 802.15.4 sub-GHz 라디오를 결합해, 수년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 수명을 초소형 5mm 패키지로 제공한다. 설계상의 유연성과 검증된 성능을 소형 패키지에 갖추고 있어 홈 커넥티드, 스마트 시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배터리 전원을 사용하는 무선 연결 시스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저전력 SAMR30은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는 기술을 통해 전력에 민감한 시장의 수요를 만족시켜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패키지는 현재 ARM기반 아키텍처 중 Cortex M0+ 아키텍처를 탑재한 SAM L21 MCU를 사용해 설계됐다. SAM R30에 내장된 초저전력 슬립 모드의 경우 500nA에 불과한 소비전력으로 시리얼 통신 또는 범용 입출력(GPIO)에 빠르게 응답한다.

 

769-935MHz 범위에서 동작이 가능하므로 개발자는 SAM R30 시스템 패키지를 이용해 점대점, 스타 또는 메시 네트워크를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다. 개발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마이크로칩의 MiWi 점대점/스타 네트워크 프로토콜 스택을 통해 즉시 개발을 시작할 수 있다. 메시 네트워킹 기능은 올해 하반기에 제공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칩 무선 제품 그룹 부사장인 스티브 콜드웰(Steve Caldwell)은 “이 SAM R30 시스템 패키지는 디스크리트 MCU 및 라디오로부터 단일 칩 솔루션으로의 탁월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하므로 더 작고 비용 효율적인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면서 “마이크로칩 커넥티비티 기술과 SAM L21 MCU의 성능이 결합되어, 신뢰성 높은 초저전력 솔루션이 탄생했다.”고 말했다.


정가현 기자(el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