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흑백 프린터/복합기 제품군이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으며 ‘바이어스랩(BLI)’의 ‘2017 라인 오브 더 이어 어워드(2017 Line of the Year Award)’ 및 ‘2017 윈터 픽 어워드(Winter 2017 Pick award)'를 수상했다.
세계적인 사무기기 평가기관인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LLC, 이하 BLI)은 매년 프린터, 복합기, 스캐너 등 사무기기의 기술과 성능에 대한 종합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 제품을 발표해 왔으며, 올해는 시장조사 회사인 인포트렌즈(InfoTrends)와의 합병을 통해 더욱 신뢰도 높은 결과를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이번 어워드에서 브라더의 흑백 프린터/복합기 제품군(모델명: HL-L5100DN, MFC-L5700DN, HL-L6400DW, MFC-L6900DW)은 '2017 라인 오브 더 이어 어워드'에, 'HL-L6400DW' 모델은 ‘윈터 2017 픽 어워드’ 부문 ‘미드사이즈 워크그룹을 위한 프린터 제품’에, ‘MFC-L2700DW’ 은 ‘소호(SOHO) 환경을 위한 MFP 제품’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
평가 기관 측은 “브라더는 올해 평가된 제품들 중 가장 완벽하고 성능이 우수한 흑백 프린터 및 복합기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브라더는 개인 사용자부터 대규모 워크그룹 환경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의 성능과 강력한 기능, 유연한 모바일 프린팅 옵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라는 점을 입증해왔다”고 평가했다.
또한, “비즈니스 및 인쇄물이 많은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된 흑백 레이저 'HL-L6400DW'은 견고하고 경제적인 제품으로, 미드-사이즈 워크그룹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브라더 ‘iPrint& Scan’ 앱을 이용하거나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 애플 에어프린트 등을 통해 모바일 인쇄 기능을 제공하며, 브라더 웹 커넥트(Brother web connect) 기능은 사용자가 컨트롤 패널에서 직접 클라우드 컨텐츠에 액세스하여 인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그리고 근거리통신(NFC) 기능을 탑재해 사무실 내, 외부에서 모바일 기기 기반 전용 앱을 통해 적시에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HL-L6400DW'은 신뢰도가 높고 사용 및 유지관리가 용이하며, 일반 오피스 환경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최고의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브라더는 ‘2017 윈터 픽 어워드’ 수상을 기념하여 흑백 레이저 복합기 ‘MFC-L6900DW’을 한 달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브라더 정품 렌탈 한달 무료’ 이벤트를 실시한다. 국내 법인 사업자 및 공공기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1달간(최대 3000매) ‘MFC-L6900DW’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