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AW 2024 참가업체 인터뷰] 비즈캠 “복잡한 머신비전 시스템을 '심플함'으로 바꾼다”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비즈캠은 복잡한 머신비전 시스템을 '심플'하게 제공하며 머신비전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압도적인 기술력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머신비전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는 비즈캠. 비즈캠 임호범 대표는 "더 이상 머신비전을 개발하지 않는 시대"를 꿈꾼다. 

 

Q. 회사 소개와 함께 주요 사업, 경쟁력을 소개해 주세요.

 

A. 비즈캠은 2004년에 설립된 인스피라즈(Inspiraz Technology)의 머신비전 플랫폼 입니다.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Wizer를 개발해 머신비전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Wizer는 2D, 3D, 및 AI 머신 러닝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는 사용자도 코드 판독, OCR, 2D/3D 측정, 어셈블리 검증, 표면 결함 등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머신 비전 소프트웨어를 단순화합니다.

 

국내엔 2018년부터 Inspiraz Technology의 머신비전 플랫폼 '비즈캠'이란 이름으로 홍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비즈캠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비전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는 비전 플랫폼입니다. 

 

Q. 타 경쟁사 대비 비즈캠의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A. 비즈캠의 경쟁력은 '심플함'입니다. 비즈캠의 제품과 솔루션은 '심플함'을 강조한 머신비전 소프트웨어입니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드래그 앤 드롭 또는 몇 번의 클릭으로 비전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즈캠은 복잡한 작업의 단순화, 소프트웨어 학습 기간 단축, 경험 없는 사용자도 손쉽게 사용, 어플리케이션 작성 프로세스 단순화 및 표준화 등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비즈캠의 'Wizer RTU'에 대해 얘기하고 싶습니다. RTU는 'Ready-To-Use'의 약자로 사용할 준비가 되어있는 머신비전 시스템이라는 의미입니다. 비즈캠의 강력한 머신비전 소프트웨어에 산업용 컴퓨터와 카메라가 구성되어 제조 공정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RTU 시스템은 앞서 말했듯 '심플함'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경험이 없는 사용자의 학습 곡선을 최소화해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비즈캠이 심플함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공정에서 머신비전 시스템은 굉장히 복잡합니다. 눈 역할을 하는 카메라, 조명, 렌즈, IPC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복한 머신비전 솔루션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의 시스템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발생 시 대응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비즈캠은 이런 복잡한 과정을 간단하게, 심플하게,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해 왔습니다. 비즈캠의 기술력을 더욱 고도화해 새로운 머신비전을 개발하지 않아도, 비즈캠의 솔루션만으로 비전 작업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는 시대를 만들겠습니다. 

 

Q. 최근 머신비전 분야 고객의 가장 큰 요구사항은 무엇이며, 비즈캠은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까?

 

A. 최근 머신비전 분야 고객의 주요 요구 사항은 카메라 기술, 높은 성능의 소프트웨어, AI 기술 등입니다. 기술이 발전하면서 결함 감지를 비롯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 코드 판독, 빠른 속도와 높은 정확도의 치수 측정 등의 요구 사항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런 요구 사항에 비즈캠은 전략적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해 시장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비전 기술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비즈캠 싱가포르 본사는 기술팀 인력만 존재할 정도로 본사 차원에서 기술력에 승부를 걸고 있습니다. 비즈캠의 압도적인 기술력은 본사 차원의 R&D 투자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인더스트리 4.0, 스마트제조 분야에서 비즈캠은 어떤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까? 또한 향후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시장을 전망하자면?

 

A. 비즈캠의 비전 제품군을 통해 공동 작업 및 지식 공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규 사용자의 학습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해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기존 복잡한 머신비전 시스템에서는 고급 엔지니어 인력이 필요했습니다. 비즈캠의 Wizer RTU 등의 솔루션은 비전 전문 엔지니어가 부족한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Wizer Pro 소프트웨어는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는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비전 검사뿐만 아니라 운영용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UI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1D/2D 코드 판독, 물체 검사, 매칭, 길이 측정, 광학 문자 인식, 색상 및 결함 검사와 같은 모든 일반적인 비전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경제 불황 등 시장 경기는 힘든 상황입니다. 시장 경제 상황에 상관없이 확장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머신비전이라 생각합니다. 경기가 어려우면 인건비를 줄이기 위해 공정의 자동화를 구축하면서 머신비전 시스템이 사용됩니다. 반대로 시장 경제가 활성화되면 생산라인이 늘어나기 때문에 시장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머신비전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성장이 느리냐 빠르냐의 차이일 뿐 머신비전 시장은 성장할 수밖에 없는 분야라 생각합니다. 

 

Q. 비즈캠의 중장기 계획과 포부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A. 비즈캠은 비전 맞춤화를 표준화로 전환하고 비전 시장의 사고방식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비즈캠은 사용자 친화적인 비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소프트웨어 내에서 항상 새로운 검사 도구를 점진적으로 개발하여 애플리케이션을 단시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선 이제 막 비즈캠의 기술력을 인정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비즈캠을 활용해 현장의 효율성과 생산성 증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고객이 비즈캠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를 말해주세요. 

 

A. 비즈캠의 출발과 끝은 '심플함'입니다. 복잡하지 않아 편리하지만, 강력한 검사 도구 세트를 제공해 비전 설정 및 머신비전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간단하게 만듭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강력한 비전 소프트웨어를 안정화 시켜 나갈 것입니다. 머신비전을 개발하지 않고 사용하는 시대가 올 떄까지 비즈캠은 고객의 옆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