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양옵틱스가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에 참가하는 삼양옵틱스가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할 주요 솔루션과 올해 사업전략, 그리고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해 들어본다.
Q. 삼양옵틱스는 어떤 회사인가?
A. 1973년 창업 이후 50년 이상의 카메라 렌즈 생산 경험과 장인정신을 갖춘 삼양옵틱스는 모든 포토그래퍼와 비디오그래퍼들이 자신들의 독창적인 시각을 세상과 나눌 수 있게 하는 혁신적인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산업용 머신비전 시장에도 진출해 고해상도·고성능에 특화된 다양한 라인업 개발로 전 세계 렌즈 시장에서 국산 렌즈 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
Q. 타 경쟁사 대비 삼양옵틱스만이 갖는 내놓을만한 경쟁력은?
A. 교환렌즈 및 산업용 렌즈의 설계와 생산라인 전 공정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독일의 슈나이더,칼자이스 및 일본의 뮤트론,탐론,시그마 등과 기술적으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교환렌즈 생산 노하우를 산업용 머신비전 렌즈에 확대 적용해 국내 머신비전 업체들이 원하는 사양의 렌즈 개발 및 Customize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고 있다. 산업용 시장에 후발 주자로서 머신비전 렌즈 사업 외에도 열화상 카메라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Q. Korea Vision Show 전시회에서 소개할 제품 중 핵심 제품은?
A. 우선 국내 업체 최초로 25M급 1.2”센서 대응 C-mount 렌즈 라인업을 구축했다. Focal length 12mm, 16mm, 25mm, 35mm, 50mm, 총 5기종으로 구성된 렌즈 라인업을 소개하며, 앞으로 더 많은 수요가 예상되는 12M~25M급 최대 1.2” 센서 사이즈의 렌즈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WD 100mm의 근거리부터 뛰어난 해상력을 바탕으로, 최대개방 F2.8부터 밝고 선명하며 2.5㎛ pixel size까지 완벽하게 대응하는 이번 C-mount 렌즈는 중심부터 주변까지 큰 차이 없는 탁월한 Uniformity를 자랑하고 있다.
다음으로 선보이게 될 ‘SMV-90M82’ 제품은 82mm 대형센서까지 대응 가능하며, 0.05x~0.55x배율로 가변되는 가변배율타입 고해상도 렌즈로 디스플레이, 2차전지 등 산업용 검사장비에 두루두루 활용되고 있는 머신비전 전용 렌즈다. 최대 개방 F/#3.5로 설계된 ‘SMV-90M82’ 렌즈는 동급의 경쟁사 대비 30% 이상 밝은 이미지를 취득할 수 있으며, 16K Linescan 및 151M Areascan까지 사용할 수 있어 더 다양한 조건 검사가 가능하다.
창원 마산에 있는 삼양옵틱스 공장에서 전 제품을 직접 생산·관리 하고 있어서 품질 및 납기의 불안정을 없애고, 가격적인 메리트까지 더했다. 2023년도에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Q. 2023년도 삼양옵틱스의 사업, 관전 포인트는?
A. 기존 교환렌즈 시장에서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것이다. 동시에 머신비전 신규 렌즈 라인업에도 지속적인 개발 및 투자 확대를 통해 산업용 검사 장비 분야에서도 사업 역량을 강화시킬 것이다. 삼양옵틱스의 신제품을 통해 같이 사업을 전개하는 머신비전 관련 업체와 동반 성장을 이룰 것이다..
Q. 마지막으로 국내 고객들이 삼양옵틱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A. 삼양옵틱스는 B2C렌즈 시장에서 해외의 여러 유수의 렌즈업체들 사이에서 오랜 시간 동안 한국 토종브랜드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기업으로, 수많은 경험과 노하우에 기반하는 소비자 니즈에 충실한 렌즈를 출시하고 있다.
2020년부터는 산업용 렌즈도 개발·출시해 B2B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통해,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의 산업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렌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과 시장의 니즈에 맞는 렌즈, 삼양옵틱스만 할 수 있는 렌즈들을 앞세워 ‘Smart Factory and Automation World 2023’에서 회사의 홍보와 기술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삼양옵틱스는 고객과 기업 모두를 만족시키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