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F+AW 2023 참가업체 인터뷰] 아이코어, 고성능의 하드웨어 제품 ‘iPulse’, ‘iLight’, ‘iFocus’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아이코어가 오는 2023년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SF+AW 2023)’에 참가한다.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3(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3)는 국내 최대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스마트공장엑스포(SmartFactory Expo),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의 세부 전시회로 구성돼 있다.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에 참가하는 아이코어가 이번 전시회에서 소개할 주요 솔루션과 올해 사업전략, 그리고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해 들어본다. 

 

Q. 아이코어는 어떤 회사인가?


A. 아이코어는 머신비전을 구성하는 핵심부품인 고성능의 하드웨어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다. 스마트팩토리의 ‘눈’이라고 하는 다양한 머신비전 제품들을 세계 최고 성능으로 개발하여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으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머신비전협회가 주관한 Machine Vision Tech Innovation, Smart Factory Sector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 정밀하고 더 밝고 그러면서도 더 빠른 검사가 요구되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아이코어의 제품들은 고객의 요구를 최고로 만족시켜 줄 수 있다.

 

Q. 타경쟁사 대비 아이코어만이 갖는 내놓을만한 경쟁력은? 


A. 머신비전 업계에서 십수년 이상의 연구개발과 기술지원을 하면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핵심 인재들이 모여 있다. 따라서 머신비전을 구성하는 다양한 하드웨어 제품의 회로설계/초정밀 제어/정밀 광학 및 기구설계를 독자적인 기술로 해결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AI를 포함하는 알고리즘 및 SW 개발까지 자체적으로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성품만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고객의 요구사항도 아이코어를 더 정밀하고 더 밝고 더 빠른 검사가 가능한 부품들을 이용하면 해결을 할 수 있다.

 

 

Q. Korea Vision Show 전시회에서 소개할 제품 중 핵심 제품은? 


A. iPulse 제품은 고속의 전류제어를 통해 짧은 시간에 외부 신호와 동기를 맞춰서 조명 제어가 가능한 strobe controller이다. 비전 검사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체를 정지하지 않고 촬영하고자 할 때, 짧은 시간에 순간적으로 강한 조명을 켜서 정지된 것과 같은 영상을 얻고자 할 때 사용할 수 있어서 생산성을 4배 이상 증대할 수 있고 기존에 검출이 안 되는 것도 검출이 가능해진다.


iLight는 고휘도 LED Source 및 LED보다 약 30배 밝은 Hybrid Spot Source 제품으로 매우 강한 빛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iFocus는 고배율 광학계 사용 중에 어긋나는 초점을 실시간 자동으로 조정해주는 장치로 1um 이하의 단차까지도 고속으로 조정이 가능하다.

 

Q. 2023년도 아이코어의 사업, 관전 포인트는?


A. 아이코어는 올해 기존 제품들을 업그레이드한 고성능의 제품들을 계속하여 출시할 예정이고 또한 신규 제품군의 개발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또한 기존에 중국, 대만, 싱가폴에 있던 아이코어의 전문대리점을 유럽과 일본에도 구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밀하면서도 밝고 빠른 검사가 요구되는 전 세계의 모든 산업으로 그 적용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Q. 마지막으로 국내 고객들이 왜 아이코어를 선택해야 하나?


A. 아이코어는 기존 제품보다는 더 뛰어난 성능, 다른 제품에는 없지만 우리 제품에만 있는 기능, 타사에는 없지만 우리만 만들 수 있는 제품, 이렇게 확실하게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양산까지 이어가고 있다.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것 이상으로 제품의 기능과 성능 그리고 신뢰성까지 갖추어 개발하고 납품하기 때문에 장비의 경쟁력을 극대화하는데 아이코어의 제품들은 매우 큰 힘이 되어줄 것이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