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배터리 필요없는 휴대폰 시제품 개발...주변 무선 신호를 에너지로 전환

URL복사

[첨단 헬로티]

워싱턴 대학 연구원들이 배터리를 탑재하지 않고 주변에 있는 에너지로만으로 돌아가는 휴대폰 프로토타입을 개발했다.


개발된 제품은 기존 무선 신호를 에너지 및 커뮤니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는 앰비언트 백스캐터 (ambient backscatter) 기술에 기반하고 있다.


당초 앰비언트 백스캐터 기술은 와이파이 전송에 필요한 에너지를 크게 줄여주는 백스캐터 커뮤니케이션 기반 시스템인 패시브 와이파이 개발을 위해 사용됐지만 현재 특정 RF 신호를 에너지로 전환하는데 적용되고 있다.


와이어드 인터뷰에서 따르면 연구원들은 배터리 프리 휴대폰에서 음성 통화를 하려면 패시브 와이파이를 넘어선 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인간의 음성을 디지털로 바꾸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충족하기 우해 휴대폰은 에너지 효율성이 좋은 아날로그 백스캐터 프로세스를 사용한다.


워싱턴 대학 연구원들은 전력을 절감하기 위해 외부에 있는 전자회로 일부를 활용해다. 근처에 있는 프로토타입 기지국에서 나오는 신호들이 휴대폰에 필요한 에너지로 사용된다.


회로는 상업용 와이파이 라우터나 전화 타워에 내장될 수도 있따. 전화 타워에 탑재되면 시스템 범위는 15피트(1피트=30.4센티미터) 에서 1킬로미터까지 늘어날 수 있다.


워싱턴 대학 연구원들이 개발한 휴대폰 프로토타입은 현재 디스플레이나 터치 인식 번호 패드는 없다. 표준 대형 터치스크린은 에너지 소모량이 수백배에서 수천배 늘어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연구원들은 차기 제품에선 이잉크 디스플레이를 추가하고 음성 통화 품질도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