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NFC로 시작하는 실전 RFID 20 / 여행과 NFC

  • 등록 2015.03.03 09:23:11
URL복사


사람들은 왜 여행을 떠나는 것일까? 사람은 실제로 여행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배운다. 어릴 적 부모님을 따라 다녔던 다양한 여행 경험이나 젊었을 때 친구들과의 모험, 신혼여행이나 부모가 돼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온 여행 등 사는 동안 다양한 여행을 경험한 나로서는 여행의 프로세스에서도 스마트폰 등의 IT 툴을 빼놓을 수 없다. 

여행지의 감각적인 경치 앞에서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만 쳐다보고 있는 것을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지만(실제로 여행지에서 자주 보게 되는 광경이다), 수년 전의 여행과 비교하면 여행 스타일 자체가 상당히 스마트폰에 의존하게 된 식으로 변했다. 항공기 티켓, 투어 일정표, 가이드북이나 현지 지도, 호텔 예약 메일 등 과거에는 종이를 매체로 들고 다녔지만, 현재는 급속도로 모든 정보가 스마트폰으로 집약됐다.

스케줄이나 방문처 주소 등이 전자화된 것의 장점에 대해서는 새삼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지 모르지만, 이를테면 스마트폰 캘린더에 비행 정보를 넣어두면 여행 직전에 정확한 시간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 일부러 종이 항공권을 꺼내 발권 인쇄를 할 필요가 없다. 숙박지 주소를 캘린더 상에 체크인 예정을 등록해 두면 자동으로 지도가 기동해 현재 위치에서 내비게이션 작동 등이 가능하다. 

大坂泰弘 크레스코 아이디


본 기사는 일본공업출판이 발행하는 「자동인식」지와의 저작권 협약에 의거하여 제공받은 자료입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