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인터뷰 / 아이보우솔루션 박형곤 사장

  • 등록 2012.10.30 14:19:18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주)아이보우솔루션 박형곤 사장
CAD로 비즈니스 ‘짝’을 실현한다




작년 2월에 창업한 신생 기업인 아이보우솔루션은 젊음의 열정과 독창성으로 시시각각 변화하는 CAD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선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단짝을 꿈꾸는 화제의 기업, 아이보우솔루션의 박형곤 사장을 만나 앞으로의 사업 계획과 목표에 대해서 들어보았다.

Q. 아이보우솔루션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아이보우솔루션(IBOWSOLUTION)은 2011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솔루션 사업부와 엔지니어링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기계 제조산업에 최적화되어 개발된 3D CAD iCADPlus를 공급하고 지원하는 솔루션 사업과, 이를 바탕으로 기계 설계 및 3D 데이터 구축에 대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지니어링 사업으로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사명인 아이보우는 ‘짝패’, ‘단짝’이라는 뜻의 일본어로, 고객과의 접점에 보다 적극적으로 다가가 고객의 비즈니스 성공을 돕자는 하는 취지에서 사명으로 정했습니다.

Q. 주력 제품과 그 특징에 대해서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아이보우솔루션은 전통적인 제조 강국인 일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iCAD/SX를 국내에 런칭하여 iCADPlus란 이름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iCADPlus의 특징은 100만 부품 이상을 0.2초만에 처리하는 3D CAD 엔진을 탑재하여 기존 3D CAD에 비하여 최대 200배 빠른 성능을 가지고 대규모 기계장치 데이터를 설계자가 핸들링하고 설계를 진행할 수 있는 3D CAD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3D CAD는 사용하기 어렵고 불편하다는 편견을 깨고 쉽고 직관적인 조작을 통하여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교육 기간도 짧아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D CAD TOOL에 맞춰 기존 설계 프로세스를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기계 제조장비 설계에 필요한 TOP/DOWN 설계 프로세스에 맞춰 개발이 되었기 때문에 기존 프로세스에 그대로 적용하여 사용하므로 효율적인 연구개발 및 설계가 가능합니다.

Q. 타 업체와 차별화된 아이보우솔루션만의 마케팅 전략은?
우리는 매년 기계산업 전시회에 2회 이상 참가하여 고객과 직접 만남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의 현 설계 프로세스의 문제점을 같이 고민하고,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서 컨설팅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서 맞춤식 방안을 제시하며, 고객의 문제점을 해결해 드리는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Q. 현재 진행 중인 연구개발 상황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현재 자동화 장비·설비 분야의 많은 회사들이 겪고 있는 단납기, 비용 절감 등의 문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계산업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일본 기계산업의 경우는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iCADPlus를 이용한 설계의 자동화 구축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이를 통한 시간 및 비용 절감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에 아이보우솔루션도 전문 연구인력을 바탕으로 연구소를 별도로 신설하여, 국내 기계제조산업에 적합한 iCADPlus의 한글화, 설계 자동화 구축을 위한 CAD API 등을 추진하고 있습 니다.

Q. 앞으로 출시 예정인 제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오는 12월에 iCADPlus V7L2 버전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고 라지 어셈블리 대응에 기존 V7L1 버전 대비 2배 이상 빠르게 동작하며, 설계 데이터 관리 및 보안 등을 강화하여 고객사의 중요 설계 데이터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iCADPlus가 기구설계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고 제어, 전기회로 설계까지 융합하여 출시될 예정입 니다.

Q. 신제품 출시로 기대되는 바는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기계 설계 및 전기, 제어 설계는 각각 별도의 솔루션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데이터의 연계에 대한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iCADPlus는 기계, 전기, 제어 설계를 동일 시스템에서 수행함으로써 융합 설계 환경을 실현합니다. 이를 통해 설계 정보를 일원화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서로의 최신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실수나 누락을 방지하고,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보다 많은 양질의 정보를 검토할 수 있어 개발 기간 및 비용 절감에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의 계획 및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저희 아이보우솔루션은 ‘기업을 통해서 한국 기계산업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위하여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실업자 과정 등의 교육사업을 통하여 설계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고급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우수한 인재를 공급할 계획입니다.
또한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시대의 흐름에 따른 고객의 요구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세계를 리드하는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