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배너

풍력 터빈의 안전 자동화…플랜트 운영·유지보수 등 효율성 제공

  • 등록 2012.04.14 15:38:07
URL복사

SOLUTION
풍력 터빈의 안전 자동화

민병천 필츠코리아 이사

풍력 터빈의 주목적은 전력 생산이다. 높은 효율성과 가용성을 유지해야 하는 동시에 플랜트는 과부하 또는 기타 오작동으로부터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풍력 터빈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데 소요되는 투자는 비용만이 아니라 경쟁력 제고로 이어진다. 특히, 국제 안전 표준 및 규정을 준수하므로 더욱 높은 안전성을 제공해야 한다. 안전 자동화가 가져오는 장점은 크게 4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 운영 안전성 및 가용성 증대
· 플랜트 운영, 유지보수, 기계장비 설치 시 사고 위험 감소
· 관련 안전 규제를 준수
· 대형사고 예방과 대응 능력 향상

필츠의 솔루션 특징

이처럼 안전 자동화는 유지보수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비상정지 푸시버튼, 로터와 곤돌라의 안전 위치, 전단 핀 손상 여부, 속도 등을 감시한다. 이는 모든 풍력 터빈을 운영하는 데 요구되는 수많은 안전 기술 가운데 일부에 불과하다. 풍력 터빈을 가동하는 도중 진동, 케이블 엉킴, 회로 단락 등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안전 자동화 선두기업 필츠는 풍력 터빈의 특성과 요건에 맞는 안전 개념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한다.
필츠가 제공하는 솔루션의 특징은,

·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모두 확장 가능하며 동시에 기능 유연성을 제공
· 전 세계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글로벌 기술력
· 개방된 통신 환경
· 위험 분석, 타당성 검증과 같은 종합 시스템 제공

등이다. 따라서 필츠의 시스템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각종 규정 및 지침을 준수하는 CE 마크 인증으로 인해 기계 활용성을 증대할 수 있다. 또한 관련 표준을 준수하므로 세계 어디서나 시스템 적용이 가능하다.



풍력 터빈은 기계류 지침에 해당 … 적합성 신고해야

지난 2009년 12월29일부터 기계류 지침 2006/42/EC의 개정 버전이 발표됐다. 이 지침에 따라 풍력 터빈은 의미상 기능적 기계로 분류되어 기계류 지침의 해당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기계류 지침의 부록 IIA에 따라서 풍력 터빈은 적합성을 신고해야 하며, 반드시 적합성 평가 절차를 거쳐야 한다. CE 마크는 기계가 모든 관련 지침 및 표준을 준수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표시이다.
필츠는 기존 플랜트 또는 건설 예정인 플랜트에 상관없이 위험 요소를 사전에 분석할 수 있는 종합 솔루션을 풍력 터빈 제조업체에 제공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