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델켐, Asian Technical Summit...CAD/CAM 기술 동향과 고객 사례 발표

  • 등록 2012.02.19 16:44:52
URL복사



델켐, Asian Technical Summit 성황리 개최

 

델켐아시아 파트너와 기자단, 고객사 150여명이 참석
CAD/CAM 분야 최신 기술 동향과 고객사 성공사례 발표

김정아 기자 (prmoed@chomdan.co.kr)

델켐은 지난 9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에 걸쳐 한국델켐 및 델켐아시아 지역 파 트너사, 각국 기자단, 고객사를 포함한 약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광동성 주하이에서 ATS 2011(Asian Technical Summit 2011)를 개최하였다.
ATS는 델켐에서 매년 가을 아시아 각국을 순회하면서 개 최하는 국제 컨퍼런스로, CAD/CAM의 최신 기술 동향과 델 켐의 소프트웨어 제품 소개, 각국의 성공사례들이 발표되는 행사이다.
영국델켐 대표이사인 Clive Martell은 이번 행사의 기조연 설에서 델켐은 제조업체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벤더이며, 아울러 현재 세계 적으로 39,000번째 고객사를 돌파하는 등 폭넓은 사용자층을 가지고 있고 9년째 세계적 통계분석기관인 CIMDATA에서 세계 최고·최대의 CAM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 을 가지고 있음을 강조하였다. 또한 소프트웨어의 기능 향상 을 위하여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자동차, 항공, 신발, 헬스케어 분야에 이르는 전 제조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음을 덧붙였다.
이번 ATS 개최국인 중국의 Business Development Manager, Joe Zhou는 델켐차이나를소개하면서“델켐차이나 는 현재 50개의 사무소에 3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 다. 베이징, 상해, 청도, 심천, 광저우 등에 주요 거점이 위치하 고 있으며, 델켐타이완 및 홍콩도 중국 전체의 델켐 비지니스 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한편, 주요 세션 발표에서는 첫번째로 CAM 소프트웨어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5축가공 및 복잡한 형상의 가공을 위한 CAM 소프트웨어 PowerMILL, 피쳐기반의 자동화 CAM 소프트웨어인 FeatureCAM, 솔리드웍스 CAD 작업환경과 완벽히 통합된 DFS, 스위스턴 공작기계에서 소형정밀부품 가공을 완 벽하게지원하는PartMaker의소개와 데모가 진행되었다.



이어서 CAD 소프트웨어로 제품의 형상 정보를 스캔하여 데이터를 모델링하는 역설계 기능을 추가한 트라이브리드 모 델링 솔루션 PowerSHAPE과 심미적인 패턴 및 부조 형상을 제품 외관에 손쉽게 모델링할 수 있는 통합 CAD/CAM 솔루 션 ArtCAM에 대한 발표와 소개가 있었다.
계측 분야의 소프트웨어로는 제품의 형상치수를 측정하여 설계 도면상의 오류를 검증하는 측정 소프트웨어인 Power IN SPECT에 대한 발표와 소개가 이루어졌다. Power INSPECT 는 CMM과 결합하여 다양한 측정 프로세스와 강력한 보고서 작성 기능 등을 지원한다.
또한 Power INSPECT OMV는 공작기계에 측정 가능한 치 구(프루브)를 장착하여 가공 중간에 오류를 검증하여 피드백 함으로써 보다 빠르게 제조 프로세스 상의 치수 검증을 실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 들어 이러한 CAD/CAM 기술의 적용이 빠르게 성장하 고 있는 헬스케어 분야에도 확산되고 있다. 치과용 보철물(인 레이, 온레이, 크라운, 브릿지, 임플란트)의 설계와 가공을 지 원하는 DentCAD/DentMILL과 당뇨, 비만 등 성인병으로 인 한 발의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인솔을 제작하는 SWOrthoModel/OrthoMILL에 대한 발표와 소개가 진행되 었다. 장래에는 이러한 CAD/CAM 기술이 인체에 삽입되는 모든 종류의 보형물에 대한 설계와 제작에 적용될 것으로 전 망되고 있다.

고객사 성공사례 발표에서는 글로벌 신발 메이커인 Adidas 사에서 델켐의 신발 전용 CAD/CAM 솔루션인 Crispin의 성 공적인 적용과 활용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였다. 이어서 일본 의 금형업체인 Takematsu사에서는 PowerMILL을 활용한 금형 제작의 사례에 대한 발표를 했다.
델켐차이나의 주요 고객사 방문 일정에서는 플라스틱 금형 (사출, 프레스)업체인 Chi Woo 중산 공장과 글로벌 냉방기 메 이커인 Gree주하이 공장의 방문이 있었다.
Chi Woo사는 1983년에 설립된 플라스틱 금형 전문업체로, 2005년에 Sunningdale Tech 그룹에 편입되었다. 현재 140 여명의 CAD/CAM 엔지니어와 1,000명 이상의 금형작업자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연간 1,500벌의 금형을 제작, 전세계 에 수출하고 있다.
Gree사는 1991년에 설립된 글로벌 냉방기 제조 메이커이 며, 에어컨 생산량 세계 1위, 중국 가전업종 상장회사 중 시가 총액이 가장 큰 기업이다. 2010년 가정용 에어컨 3000만대, 상업용 400만대를 판매하였다. 중국 주하이를 비롯하여 브라 질, 파키스탄, 베트남에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