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배너

수조명시스템 최수호 대표, "완성도 높은 기술력으로 LED 시장 공략할 것"

  • 등록 2016.08.18 09:00:23
URL복사

[헬로티]

LED 시장은 경기 침체와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불량률이 낮은 고품질의 LED 제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있다. 최근 3년간 0.33%의 불량률로 고품질의 LED 제품을 제공하는 수조명시스템의 최수호 대표를 만나 자세히 들었다.



Q. ‌수조명시스템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고객 맞춤형 LED 등기구 생산 전문업체로 식품관련 상업용 조명 제품을 주력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고객이 원하는 LED PKG와 SMPS 및 기구를 사용해 직접 고객 맞춤형 제작을 하며, 설치 현장의 환경을 고려해 휘도, 색온도, 연색성, 수명, 지향각 등을 설계해 제품을 반영합니다. 또한 전국의 시공팀과 대리점을 통해 전국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며, 신속한 A/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효자 제품은 무엇인가요.

저희는 상업용 multiple spot 조명과 식품전문 조명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들은 메탈할라이드 램프(CDM-TC,CDM-T 35w,70w)가 대체로 가장 많이 쓰이고 있고요.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의 부품 (SMPS, LED) 및 기구를 사용합니다. 또 맞춤형 제품의 인증을 진행하기도 하며 생산 및 납품을 합니다.


이 제품들은 최대 허용 전류치의 60%만을 사용해 광속유지율, 광효율을 극대화시키며 자연광택이 좋은 알루미늄인 1090계열 알루미늄 반사판을 사용합니다. 또 방열에 효과적인 주조방식인 방열판을 사용해 냉간단조 방열판을 적용했습니다. 필립스 정전류 SMPS, 삼성 COB LED 정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 불량률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이 있다면.

완제품 조명기구는 LED TC온도 측정이 불가능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제품  출고전 전압,전류를 체크하는 에이징시 장비로 전수검사를 하며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국 파리바게트 160여곳에 제품을 납품하고 시공하며 3년간 불량률 0.33%를 기록한바 있습니다. 또 방열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냉간단조 방열판만 사용하며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반사판은 반사율 유지를 위하여 도장방식이 아닌 알루미늄 1090을 연마한 제품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김연주 기자(eltr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