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EC, "신개념 하이브리드 튜브로 사업 강화할 것"

  • 등록 2015.04.08 09:53:05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SEC 박해봉 부사장


최근 자동차 전장 부품을 비롯해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높은 정밀도를 필요로 하는 Application이 늘어나면서 AXI에 대한
니즈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SEC 박해봉 부사장은 “당사는 AXI의 핵심 부품인 X-ray Tube를 자체 개발해 TSV 및
마이크로 범프를 검사하는 목적으로는 유일하게 국내 유수의 반도체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원천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X-ray Tube의 기술력을 세계 최고수준으로 끌어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Q. Nepcon Korea 2015에 어떤 제품을 출품했나 

A. AXI 관련 장비와 Nano Tube 장비를 출품했습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New-Tube를 탑재한 제품과 칩카운터 장비 등 두 가지의 신제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New-Tube는 기존 X-ray Tube의 단점을 보완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 제품으로서, Close Tube와 달리 수명이 다해도 폐기하지 않아도 되고 Open Tube처럼 자주 필라멘트를 교체하지 않아도 되는 신개념 Hybrid-Tube입니다. 이는 출시 직후부터 고객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Q. 최근 검사기 업계 추세는

A. 최근 자동차 전장 부품을 비롯해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높은 정밀도를 필요로 하는 Application이 늘어나면서 AXI에 대한 니즈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SMT와 반도체 시장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추세이며 반도체 부품 및 TSV와 마이크로 범프를 검사할 수 있는 수준의 장비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Q. 마스터플랜을 말해 달라

A. X-ray 검사기의 핵심은 검출능력인데, 이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Tube의 Resolution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당사가 개발한 High-end급 X-ray Tube는 200나노 수준의 Focal spot size로 세계 정상급 성능을 자랑합니다. 현재 유수의 반도체 고객사에서 TSV 및 마이크로 범프를 검사하는 목적으로는 유일하게 이 Tube를 사용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죠. 

또한 올해에는 세계시장을 더욱 공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글로벌 유통망과 서비스망을 확대해감으로써, 30%대에 머물고 있는 수출 비중을 50% 수준으로 끌어올리려 합니다. 아울러 High-end 장비의 비중을 늘려, 기술력으로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임재덕 기자(smt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