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오토메이션 월드 2012 … 3개 전시회 동시 개최로 규모 더욱 커진다

  • 등록 2012.02.21 10:57:17
URL복사

오토메이션월드(Automation World, 이하 AW)는 aimex, IBS, Korea Vision Show를 아우르는 산업자동화 전시회다. 1990년 국내 최초의 산업자동화 전시회인 KOFA로 시작한 aimex(국제공장 및 공정자동화전)는 2012년 23회를 맞이하 며, 제5회 IBS(국제빌딩자동화전), 제1회 한국머신비전산업전 과 공동개최 된다.


AW 2012는 4월3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1층 전관에서 열린 다. 특히 한국머신비전산업전은 2011년 머신비전 파빌리온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와 코엑스가 MOU를 체결하고 맞이하는 첫 전시회라 업계의 관심이 모이 고 있다. 또한 3S 특별관을 통해 Smart, Safety, Saving을 주 제로 자동화 산업의 트렌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더욱 새로워진 AW 2012...한국에서 만나는 하노버메쎄

AW는 제조공정에 따른 전시품목을 분류하고 전문화하여 독일의 하노버메쎄 와 같은 전시회로 거 듭나고 있다. 또한 AW 3S 특별관을 통 해 산업용 통신망관 (Smart), 산업안전 관(Safety), 친환경에너지관(Saving)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욱 강력해진 바이어마케팅

AW는 전시회 개최 8개월 전부터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하여 좀 더 타깃화된 바이어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참가업체의 현수막 제작 지원은 물론, 지방 바이어의 교 통수단이 되는 버스를 제공하여 지방 바이어의 전시회 참관 및 참가율을 높일 예정이다.


전문화된 컨퍼런스와 부대행사

대형 컨퍼런 스도 전시회와 동시에 개최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PLM 컨퍼런스 를 비롯한 산업 용통신망 국제 컨퍼런스, 물류 컨퍼런스, 머신비전 컨퍼런스 등 아이템 별로 차별화를 두어 전문성을 높였다. 또한 전시회 개막식을 부활시키고 정부기관, 학계, 업계와 함께 하는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여 업계의 새로운 네트워킹 장 을 마련코자 한다. 


참가업체 지원 프로그램...사이버 전시회

AW는 사이버코엑스 (www.cybercoex. co.kr)를 통해 참가업 체 중 희망기업에 한해 참가 신청일로부터 일 년 동안 홍보할 수 있 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상에서만 개최됐던 전시회는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이 있을 수밖에 없었다. AW는 전시회 및 참가업체와 전시 제품의 정보에 대해 바이어와 관람객들의 접근성이 높은 온라 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365일 언제 어디서든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해외 바이어 숙박지원

AW는 전시기간 참가업체가 초청한 해외 바이어에게는 한 회사당 3인에게, 1인당 최대 3박을 무료로 지원해준다. 숙박 지원 신청은 전시회 개최 2개월 전 AW 홈페이지(www. automationworld.co.kr)를 통해할 수 있다.


AW 주요행사 안내...독일 VISION SHOW 참관단 모집

AW 사무국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2011년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독일 슈트트가르트에서 개최되는 머신비전 전시회에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독일 현지 전시회 홍보 및 참가업체, 바이어 모집 등 해외 마케팅 활 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동화 산업 분야 중 비전 관련 기술과 신제품을 개별 전시회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개최되는 이 전시 회는 매년 약 250여 개의 업체가 출품하고 있다.


AW사무국에서는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와 업계 관 계자들을 대상으로 참관단을 구성한다. 참관단은 11월 7일 출 국하여 11일에 귀국하며, 프로그램은 전시 참관 2일, 전시 참관 또는 개별 일정 1일, 하이델베르그 견학 1일이 될 예정이다. 자 세한 일정 및 참가 신청서 다운로드는 AW홈페이지 ( www.automationworld.co.kr)를 참고하면 된다.


AW Family Day

AW사무국에서는 참가업체간의 네트워킹과 활발한 업계간 소통을 위해 Family Day를 10월 중 개최한다. 기존 참가업체 와 업계 관계자들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 하고 웃음을 선사할 수 있는 강연과 공연, 경품 추천 이벤트 등 을 마련할 예정이다. AW사무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업체 간의 네트워크를 끈끈히 하고 가족과 같은 유대감을 형성하여 AW 전시회가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방로드쇼

코엑스의 유리한 입지조건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서 강세를 보이는 AW이지만, 그동안 상대적으로 지방 홍보 및 지방 바이 어 모집이 활발히 이루어지지 못했다. 이에 AW 2012에서는 더 많은 지방 바이어를 모집하고 지방 공단 및 업체와의 만남 을 갖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지방 바이어에게 불편한 교통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고, 지방 로드쇼를 진행하는 기업들에게는 홍보활동을 도와 서로가 윈-윈(WIN-WIN)하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거점지역 지방로드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Smart한 AW 참가방법

자동화 세계로 가는 스마트한 방법이 있다. 조기신청 기간 (10월31일 마감)을 이용하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12년부터는 마일리지제도를 시행하여, 연속 3년 참가업체 의 경우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와 공동 주최하는 Korea Vision Show의 경우, 협회 회원사에 게는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도 전시회 종료 후 20%를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으니 참고 해 보자.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