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화재의 기업] 이구스/올해 134개 신제품 공개

  • 등록 2013.04.30 10:53:23
URL복사

올해 134개 신제품 공개
매일 4,200개 배송…생산·물류 분야 등 투자 확대


e체인과 dry테크로 자동화 장비의 선두를 달리고 있는 이구스(igus)는 2012년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5%의 유기적 성장이라는 값진 결과로 한 해를 마감했다. 2013년에도 지속성장을 확신하고 있는 이구스는 장기적 투자 계획의 일환으로 신제품 개발과 전 세계 지사를 위한 생산 및 물류 분야에 투자를 대폭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2년, 이구스는 3억9,900만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하루 평균 4,200개의 배송으로 전 세계 175,000명의 고객에게 이구스의 제품이 전달되고 있다. 그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제품군은 바로 레디 체인(ready chain)으로 작년에만 약 341,000개 물량이 공장에서 출하됐다.
레디 체인은 이구스의 e체인에 체인 플렉스 케이블을 조립해 하네싱까지 완료한 제품으로, 전원만 공급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이구스의 에너지 전달 솔루션 중 하나다. 레디 체인과 함께 성장세가 점쳐지는 제품으로는 반가공형 dry테크 제품 라인과 볼 베어링, 스핀들 테이블, 전기 액추에이터, 그리고 주요 프로젝트 산업의 e체인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이구스는 총 2,715명의 사원 채용과 더불어 각 제품 사업부를 나누고 회사의 규모 및 생산 설비도 늘 렸다.
고객에게 있어서 이구스를 찾는 방법은 되레 더욱 간단해졌다. 체인과 케이블을 적용한다면 e체인 부서, 베어링 분야는 dry테크 부서로 연결하면 된다. 두 가지 제품군을 모두 사용한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산업별(공작 기계, 포장기기, 건설, 크레인, 농업, 물류 처리, 의료기기, 자동화 장비, 로봇 등 40여 개 분야)로 담당 엔지니어가 있어 개별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134개 신제품 하노버에서 공개

매년 이구스의 신제품 소개가 이루어지는 하노버 박람회가 지난 4월 9일 열렸다. 올해 134개의 신제품 및 제품 신장을 발표한 이구스의 쇼케이스는 익숙함과 새것이 함께 공존하는 무대로 관람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이구스 CEO 프랑크 블라제는 “작고 가벼운 에너지 공급 솔루션으로 새롭게 개발된 마이크로 e체인은 타사의 케이블 베어나 케이블 덕트에 비해 30% 더 조용할 뿐만 아니라 장거리 비지지 적용에서도 더욱 안정적”이라며, “이구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플라스틱 장비 실험실 보유와 가장 많은 테스트 종류 및 실험 횟수로 품질의 우수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프랑크 CEO는 또 “모든 이구스 제품에는 이구스만의 3가지 약속이 담겨 있다”며, “첫째는 고객에게 기술적/비용적 이점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 두 번째는 온라인 설계/사전 구성/수명 계산이 가능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마지막이 빠른 배송”이라고 강조했다.

 







이구스 신제품, 한국에서도!

하노버 박람회에서 이구스의 신제품 소식을 놓쳤다면 한국 이구스가 참가하는 국내 전시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국 이구스는 5월 8일과 22일 열리는 GEPT(전기 전력 전시회)와 BUTECH(부산 국제 기계 박람회)에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GEPT는 코엑스에서 3일간, BUTECH은 부산 벡스코에서 5일간 진행되며 이구스 홈페이지(www.igus.kr)에서 무료 초청장도 신청할 수 있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