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표준부품 제조업체 피브로] "한국법인 설립으로 국내 시장 공략 강화"

  • 등록 2013.04.29 16:49:03
URL복사

표준부품 제조업체 피브로 “한국법인 설립으로 국내 시장 공략 강화

피브로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표준부품과 산업용 로터리 테이블을 제조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지난해 10월 인천 남동공단에 한국법인을 설립하며 한국시장에 첫발을 내딛은 피브로가 국내 금형산업에 어떤 바람을 불러올지 앞으로의 행보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피브로(FIBRO)는 금형 표준부품과 로터리 테이블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유럽에서 이 분야의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피브로의 표준부품들은 스탬핑 금형, 사출 금형 등 금형 제작과 산업기계 엔지니어링 분야에 사용되는 표준화된 부품으로, 최고의 정밀도를 인정받고 있다. 가이드 부품류, 트림 펀치와 같은 정밀부품류, 코일 스프링류, 가스스프링류뿐만 아니라 금형캠 등의 표준부품이 있으며, 약 45,000개 품목을 항상 재고로 보유하고 있다.

표준부품으로 국내 금형 수출 확대에 기여
피브로는 지난해 10월 인천 남동공단에 한국법인 피브로코리아를 설립하여 한국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는 세계 5위 금형강국으로 성장한 우리나라 금형산업의 위상을 실감하게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유럽 고객에게 금형을 납품하는 한국 금형생산 업체는 유럽 고객의 제작 스펙에 따라 금형을 제작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유럽의 고객들은 자체 제작 스펙에 표준부품을 규정해 놓고 있다. 생산 현장에서 금형이 파손되거나 또는 금형 유지보수를 할 때 스펙에 정해 놓은 회사의 표준부품을 스페어 파트로 구비해 놓고 시간 낭비 없이 바로 교환하기 위해서다. 상이한 규격의 여러 회사의 표준부품을 다 구비해 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지난 몇 해 전부터 유럽의 금형 유저들이 금형 소싱을 한국 시장으로 확대해감에 따라 유저 측에서는 물론, 제작처에서도 한국에서 손쉽게 정품 피브로 표준부품을 구매할 수 있는 요구가 늘어나고 있었다. 이에 따라 정품 피브로 표준부품의 한국 내 유통망의 효율화, 신속한 납기 체제 구축, 애프터 서비스 및 고객지원 체제 구축이 절실하게 요구되는 상황이었고, 이러한 요구에 부응해 피브로 한국법인 설립을 결정하게 되었다.
피브로 한국법인 설립은 한국 금형 수출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품 피브로 표준부품의 국내 수급이 쉽지 않던 시절에는 주로 국내 금형 제작처에서 타사 규격의 표준부품을 적용하거나, 피브로 사양의 표준부품을 국내에서 직접 제작해 쓰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 결과 금형 납품 후 클레임의 원인을 제공하는 사례가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한국법인 설립으로 가격 대비 뛰어난 품질을 갖춘 한국 금형에 정품 피브로 표준부품을 적용함으로써 유럽 고객으로부터 더 큰 신뢰성을 얻는 것은 물론, 금형의 내구성을 증대해 품질 좋은 금형을 납품할 수 있게 되어 한국 금형의 기술력을 유럽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혁신을 통해 유럽시장의 선두주자로 성장
유럽 표준부품 시장의 선두주자인 피브로는 최고의 정밀도, 신뢰성, 내구성을 갖춘 우수한 제품과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현재 피브로는 전세계에 약 700명의 직원이 종사하고 있으며, 프랑스, 스위스, 미국, 캐나다, 인도, 싱가폴, 한국, 중국에 자회사가 있다. 또한 이곳에 70개가 넘는 대표사무소와 서비스 지원사무소를 가지고 있으며, 이들이 국제적인 유통망을 이루고 있다.
피브로는 5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금형 제작업체와 기계, 설비 제작회사들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성장해 왔다. 피브로가 설립에서 지금까지 걸어온 발자취를 살펴보면, 1962년에 로터리 테이블, 1983년 금형 제작에 가스스프링 도입, 2008년에 가스스프링의 기능 감독시스템, 2009년에 로터리 테이블을 위한 자체 창고의 건축, 그리고 2012년 블랭크파트를 위한 전기 탭 성형의 표준부품 확장 등 눈부신 성과를 거두어 왔다. 이러한 혁신의 과정을 거치면서 기술력과 신뢰를 쌓아온 피브로는 현재 표준부품의 세계적인 기준이 되고 있다.
피브로 표준부품의 이러한 명성은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원재료에서부터 최종 제품까지 철저하게 이루어지는 품질검사로 얻어진 것이다. 피브로는 정밀성을 중요시한다. 이것은 모든 금형 부품에 해당되는 것으로, 그 이유는 금형의 기능은 개별 파트들의 품질을 통해 규정되기 때문이다. 피브로 표준부품은 금형 제작, 기계 제작에 있어 고도의 정밀성과 신뢰성을 대변하는 동시에, 경험 많은 기술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게 해준다.

피브로코리아
TEL:032)821-0130∼1, FAX:032)821-0030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