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KOPLAS 2013] 플라스틱으로 열어가는 스마트한 세상

  • 등록 2013.02.28 09:45:14
URL복사

플라스틱으로 열어가는 스마트한 세상
KOPLAS 2013 개막

국내 플라스틱·고무산업의 발전과 국제교역을 위한 ‘제22회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 전시회’가 오는 3월 12일, 개막된다. 이번 전시회는 3대 자본재산업 전시회를 동시개최하여 역대 최고의 전시 성과 창출이 기대되며, 플라스틱·고무 관련 최신 트렌드를 접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을 보인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제22회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 전시회(KOPLAS 2013)이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한국이앤액스와 한국합성수지가공기계공업협동조합의 주최로 ‘플라스틱으로 열어가는 스마트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열리며, 지식경제부, 경기도, 중소기업청, 한국프라스틱공업협동조합연합회 등 관련기관 및 단체가 후원한다.
22회째를 맞이하게 되는 KOPLAS 2013은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을 비롯하여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과 함께 동시개최되어, 약 70,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내방하고 역대 최고의 전시 성과 창출 등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이번 3대 자본재산업 전시회의 동시개최는 산업 간의 상호 교류를 통해 새롭게 창출되는 시장과 급속히 발전하는 기술혁신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되고, KOPLAS 전시회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플라스틱 전시회로 발돋움을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KOPLAS 2013은 한국, 일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유럽 등 20개국의 글로벌 플라스틱 관련기업을 포함한 총 300여 업체가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어 해외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등 플라스틱 시장의 신흥 국가 바이어가 다수 방문할 계획이다.

플라스틱·고무 관련 최신 제품 총집결

플라스틱의 원재료부터 금형, 가공기계, 관련부대장치, 자동화솔루션, 인쇄, 포장, 반제품, 완제품까지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KOPLAS 2013은 관련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제시하는 ‘플라스틱·고무 관련 산업의 장’을 제공한다.
출품 품목으로는 원료 및 부재료, 반제품 및 완제품, 사출성형기, 압출성형기 등의 가공기계와 휘더, 온도조절기, 췰러, 취출기, 분쇄기 등의 합리화기기를 비롯한 인쇄기, 접착기, 절단기, 포장기계 등의 후가공기계를 들 수 있다. 또한 컨트롤러, 센서, 스크루, 실린더 등의 계시 및 부품, 제품의 시험 및 측정기기, 고무사출기 및 압출기, 오링검사기, 고무완제품 및 반제품, 정보서비스 등 플라스틱·고무 관련기기와 제품은 물론, 플라스틱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금형 및 포장, 인쇄관련 품목도 다수 출품하여 전시 품목이 크게 확대되었다.
주요 업체별 전시품을 살펴보면 일광폴리머, BYK, 일웅플라텍, 애코매스코리아, 도일칼라켐, 지씨씨, 이루켐 등이 원재료를 전시하고, 우진플라임, LS엠트론, 동신유압, 현대성형기, 흥화기계공업, Arburg, 한국엔겔기계, Sumitomo, Krauss Maffei, Haitian, Cosmos, Yizumi, PLM, DESMA 등 국내외 유수의 사출성형기 업체들이 참가한다.
또한 성진기계, 신창정공, 신흥오톡스 등이 고무 관련기기를 전시하며, 한영넉스, 유도, 대한전기공업, 유일시스템, 한국시스템, 세안시스템, HNP인터프라, 노이텍, Yushin, 한세 등이 합리화기기를 선보인다. 에이비넥소, AFT, 맥엔지니어링, 위드랩 등이 시험 및 측정기기를, 미코명진, 하텍코리아, 일범, JK이노션 등이 금형 관련기기를, 썬레이텍, 씨아이제이코리아 등이 포장 및 인쇄 관련기기를 전시한다.


플라스틱 산업의 새로운 도약 계기 마련

이번 KOPLAS 전시회를 계기로 한국의 플라스틱 산업은 양적, 질적 성장을 동반한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여 친환경 플라스틱, 고기능성 첨단 소재 및 가공기술 등 세계적인 팽창에 버금가는 질적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세계 각국의 외국 제품과의 상호비교를 통한 기술개발 의욕을 고취시키고 우리 제품의 우수성을 재확인함으로써 수입대체 효과는 물론 수출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전시 기간 중 해외 바이어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바이어 체제비 지원 및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무료 통역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플라스틱 고무산업 관련 해외바이어를 초청하여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액상실리콘 성형용 금형의 제작’, ‘신제품 고체(플라스틱, 고무) 수분분석기 Hudro Tracer 소개’ 등을 주제로 기술 세미나도 준비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