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산업동향

배너

[갤럭시 노트에 날개 달기] 배터리 절약하기

  • 등록 2012.09.03 10:13:55
URL복사
배터리 절약하기

갤럭시 노트는 배터리를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항상 여분의 배터리를 챙기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이다. 평소에 배터리를 절약 하는 습관을 길러 배터리를 낭비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갤럭 시 노트의 배터리를 절약하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절전 모드 설정하기
1. 홈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환경 설정’을 누른다.‘ 환경 설정’화면이 나타나면‘절전 모드’를 선택한다.



2. 배터리의 잔량이 사용자가 지정한 값보다 낮아지면 절전 모드로 전 환하도록 설정하기 위해‘사용자 지정 절전’에 체크 표시를 한다. ‘사용자 지정 절전 설정’을 누르면 절전 모드 작동 시점을 설정하 거나 각 항목의 기능을 해제할 수 있다.



알림 화면에서 설정하기
홈 화면에서 상태표시줄을 아래쪽으로 드래그하면 몇 가지 아이콘과 알림 화면이 나타난다. 배터리를 많이 소모시키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기능은 기본으로 꺼져 있는데, 필요에 따라 기능을 끄거나 켜면 된다.



Wi-Fi/데이터 네트워크 끄기
스마트폰은 와이파이와 데이터 네트워크(3G/4G) 신호를 잡는 데 많은 배터리를 소모한다. 그러니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거나 신호가 잘 잡히 지 않는다면 와이파이나 데이터 네트워크 접속을 차단하는 것이 좋다. 와이파이는 [환경 설정]-[무선 및 네트워크]의 [Wi-Fi 설정]에서, 데이 터 네트워크는 [환경 설정]-[무선 및 네트워크]의 [데이터 네트워크 설 정]에서‘허용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된다. 또 [Wi-Fi 설정] 화면에서 ‘옵션’을 누른 후‘Wi-Fi 절전 정책’을‘화면이 꺼질 때’로 선택하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와이파이 신호를 찾지 않는다.



실행 중인 서비스 최소화하기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면 과부하가 걸리듯이 갤럭시 노트에 도 너무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속도도 느려지고 배터리도 빨 리 닳는다. [환경 설정]-[애플리케이션]의‘실행 중인 서비스’에서 현재 어떤 프로그램이 돌아가고 있는지 확인하여 필요 없는 서비스는 중지 시키는 것이 좋다.



램 정리하기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실행하다보면 미처 종료하지 못한 채 계속 실행 되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하면 메모리가 부족하게 되어 시스템이 느려 지는데, 이 또한 배터리가 닳는 요인이다. 애플리케이션 화면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하여‘실행 목록’화면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종 료’버튼을 누르거나‘RAM’화면에서‘메모리 정리’버튼을 눌러주면 메모리도 정리되고 배터리가 닳는 것도 막을 수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